반응형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베트남의 알프스 달랏, 


그 중에서도 달랏의 폭포에 대해 얘기할까 합니다.


달랏에 총 몇개의 폭포가 있냐고 물어보신다면, 


아마 수없이 많은 크고 작은 폭포들이 있다고 말씀드리겠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폭포는 두 군데 입니다.


코끼리 폭포라고 불리는 VOI WATERFALL 과 퐁그루 폭포라고 불리는 PONGOUR WATERFALL 입니다.


꽃의 도시라 불리는 아름다운 도시 달랏에서 폭포를 경험하신다면, 오히려 물의 도시로 깊게 인식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끼리 폭포?














코끼리 폭포라는 이름의 유래는 폭포에 있는 큰 바위들이 코끼리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혹은, 폭포의 모습이 코끼리의 코를 닮아서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코끼리가 폭포의 물을 먹는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코끼리 폭포는 달랏의 자랑일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자랑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코끼리 폭포는 달랏 시내에서 약 30km 정도 떨어진, 남 반 (Nam Van) 마을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 마을 외곽의 경치 좋은 산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산길 밑의 계곡을 발견할 수 있으며, 


그 속에 코끼리 폭포가 있습니다.


새벽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40분마다 달랏 터미널에서 코끼리 폭포로 오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30분 정도 입니다.


코끼리 폭포에 도착하신다면 처음에는 조금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폭포를 폭포 위에서 관람하실 수 있고, 폭포 아래에서도 감상을 하실 수 있는데 폭포에 도착을 하신다면 


폭포 아래의 풍경 또한 감상하시기 위해 좁은 길을 따라 밑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폭포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상당히 험난합니다. 


길은 돌계단과 잘 마무리 되지 않은 철제 계단으로 섞여 있으며, 난간 또한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계단에는 진흙이 많이 묻어 있어 매우 미끄러우며, 경사 또한 가파르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 하셔야 합니다. 


코끼리 폭포를 방문하신다면, 잘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필수로 챙기셔야 하고 슬리퍼는 매우 위험합니다. 


또한 노약자나 어린이는 폭포 아래로 내려가시는 것을 비추합니다. 


하지만, 코끼리 폭포를 방문하셨다면 한번 폭포 아래로 내려가 폭포를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내려가 보실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흙색의 물이 산 위에서 떨어져 내려오는 풍경은 가히 장관이며, 중간에 시원한 동굴 속으로 들어가 떨어지는 폭포 물을 


맞아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폭포 아래에서는 무지개와 조화를 이루는 폭포의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시원한 폭포와 으르렁 거리는 듯한 폭포의 소리를 감상하고 있으면, 마음이 시원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퐁그루 폭포?













퐁그루 폭포는 베트남에서 큰 폭포 중 하나입니다. 


총 20미터의 높이와 100미터의 넓이를 가진 이 폭포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달랏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45km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는 이 폭포는 버스나 오토바이로 방문할수 있습니다.


보통 퐁구르 폭포는 오토바이로 많이 방문하시는데, 라이딩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오토바이 이동도 추천합니다.


우기때는 베트남 중부 최고의 폭포이지만, 건기때 방문하시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바위 계단을 따라 이동하시면 폭포를 만나실 수 있는데, 코끼리 폭포만큼 스릴감이 있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달랏의 폭포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 두 곳 이외에도 많은 폭포가 있으며, 시간이 나신다면 천천히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코끼리 폭포 외에는 별로였습니다. 


베트남 달랏의 소개와 바오다이 궁전에 대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달랏 근교의 커피 최대 생산지 닥락성 부온마투옷에 대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