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티 초크, 아티소라 불리는 이 식물은 다년생 엉겅퀴 중 하나입니다.



아티초크는 남부 유럽, 북부 아프리카, 카나리아 제도, 동남 아시아에서 서식합니다.


라틴어 이름은 Cynara Scolymus로 다양한 아티 초크가 있지만 모두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야생 아티 초크인 Cynara Silvestis는 피해야 하는 아티 초크 중 하나입니다.



아티 초크 / 아티소





아티초크는 엉겅퀴의 일종으로 꽃과 잎의 가장자리에 가시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티초크 식물 자체의 높이는 1.5m에서 2m에 이르며 지름 8cm에서 15cm의 식용 새싹이 있습니다.


새싹은 레몬과 버터를 함께 조리하여 먹을 수 있고 잎, 뿌리, 줄기, 꽃은 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 그리스인, 로마인들이 소화 보조제와 간 보호를 위해 아티 초크를 섭취했습니다.


귀족 식물이라 불리던 아티 초크는 고대 국가의 귀족들이 주로 섭취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아티초크는 베트남에서 일반적으로 흔히 구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달랏 지역에서 생산되는 아티 초크가 가장 품질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 달랏 근처 닥락은 세계적인 커피 생산지로도 유명합니다.


아티소 차, 아티 초크 앰플 등 베트남 여행 시 필수 쇼핑리스트에 올라있는 아티 소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티 초크의 효능





1.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티초크에는 엽산, 비타민 A, 비타민 C, 마그네슘, 인, 칼슘 철, 칼륨 등 


우리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아티 초크, 아티소 티는 간을 보호하고 간과 관련된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간 회복 속도를 빠르게 도와주고 알코올 중독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아티 초크 차는 훌륭한 이뇨제입니다.


이눌린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 내 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당뇨병 환자에게 권장되기도 합니다.


또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며 소변을 통해 과도한 체지방을 배출하고 수분 손상을 방지합니다.



4. 소화 기관에 영향을 줍니다.


식욕의 회복을 돕고 위를 부드럽게 진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위의 건강한 박테리아 증식을 돕고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5. 신선한 잎이나 줄기를 건조시켜 만드는 아티 초크 차는 


메스꺼움, 복통, 변비, 설사 등을 방지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아티 초크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아티 초크 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심장병 및 뇌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우리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아티 초크, 아티소 부작용





카모마일이나 민들레에 알러지가 있다면 아티 초크에도 알러지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담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아티 초크 차를 마시면 안됩니다.


신장이나 쓸개즙 질병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하며 안티 초크를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