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베트남 하롱베이의 계절과 날씨 그리고 계절별 액티비티 등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유명한 베트남의 하롱베이는 베트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 하롱베이로 함께 떠나보시죠.





하롱베이?





하늘에서 아홉마리의 용이 내려왔다는 하롱베이는 바다를 건너 베트남을 침략한 침략자들을 막기 위해 하늘에서


아홉마리의 용이 이곳으로 내려와 입에서 보석과 구슬을 내뿜었고, 이 보석과 구슬들이 바다에 수백개의 기암이 되어


침략자들을 물리쳤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지명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이 지역에는 1,969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북동쪽으로 약 170km 떨어진 꽝닌성에 위치해 있는 하롱베이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공존하고 있는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역이라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형성된 다양한 모양의 섬과 바위, 동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1,000종 이상의 어류와 


포유류, 파충류, 조류가 서식하는 하롱베이는 자연의 위대함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해마다 하롱베이를 찾는 관광객은 100만 명에 이릅니다.





하롱베이의 봄?


2월 - 4월





1. 날씨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부지역에 위치하였으며 눈이 내리지는 않지만 4계절이 있습니다.


열대 몬순 기후에 속하는 북베트남은 비가 많이 내리는 여름과 비가 적게 내리는 겨울로 계절을 나눌 수 있습니다.


봄은 대략 18도에서 24도 사이의 기온을 나타내며 이른 아침에는 안개가 낍니다.


2. 경관


봄의 하롱베이는 안개가 많이 끼는 날이 많아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봄의 하롱베이는 관광객이 비교적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잔잔한 바다의 풍경과 상쾌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바다에 혼자 떠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굴안을 탐험하신다면 안개들이 만들어내는 특이한 풍경에 색다른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액티비티


봄에는 날씨가 쌀쌀합니다. 바위 등산이나 자전거 타기 혹은 선상 크루즈 여행이 가장 좋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날이면 바다로 들어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봄의 하롱베이는 오징어로 유명합니다. 오징어 밤 낚시를 해보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하롱베이의 여름?


5월 - 8월





1. 날씨


하롱베이의 여름 날씨는 관광하기에 나쁘지 않으나 날씨를 예상할 수 없습니다.


평균 30도 이상의 날씨를 유지하고 언제 폭우가 올지 몰라 불안하기도 합니다.


너무 더운 날씨가 부담되실 수 있고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경관


푸른 하늘, 햇빛, 하얀 모래를 좋아하신다면 여름이 제격입니다. 또한 해질녘의 바다에 비치는 태양빛은 황홀합니다.


3. 액티비티


하롱베이의 여름은 급작스러운 폭우나 비로 인해 많은 액티비티에 제약이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은 등산이나 카약보다는 현지 마켓 방문이나 요리 수업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해수욕장은 수 많은 베트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날이 많습니다.


너무 붐비는 것을 싫어하신다면 보트투어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롱베이의 가을?


9월 - 10월





1. 날씨


두말할 나위 없이 하롱베이를 즐기기 가장 좋은 날씨입니다. 


기온은 26도에서 27도 정도로 떨어지며 시원한 바람과 햇살, 청량한 하늘, 선선한 밤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경관


이른 아침의 안개와 서서히 걷히는 안개 사이로 보이는 하롱베이는 최고입니다.


낮에는 맑은 하늘 아래로 보이는 뚜렷한 하롱베이의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동굴속 체험은 신비한 경험을 만들어 줍니다.


붉은 노을을 바라보며 하얀 모래위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 하는 여유로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액티비티


카약, 등산, 바이킹, 수영 등 모든 야외활동에 최적입니다.





하롱베이의 겨울?


11월 - 1월





1. 날씨


기온은 19도 이하로 내려가는 겨울이 시작됩니다. 비가 자주 오지는 않지만 쌀쌀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경관


안개 끼는 날이 많아지고 봄의 풍경과 비슷합니다. 관광객은 많이 줄어들고 평온한 하롱베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액티비티


바다와 관련된 액티비티는 자제하셔야 하며 추운 날씨로 인해 자켓을 챙기셔야 합니다.


가벼운 등산 정도는 괜찮으며 보트 투어로 하롱베이를 한번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