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꽃, 줄기, 뿌리, 나무 껍질, 잎 등에서 추출한


고농축 액체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 등


종류마다 다양한 효능과 효과가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에센셜 오일은 두통과 편두통에도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약을 처방 받거나 약물을 복용하는 것보다 부작용이 적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에센셜 오일은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시려면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과 같은 


캐리어 오일에 희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에센셜 오일은 원액을 직접 피부에 사용하거나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페퍼민트 오일





페퍼민트 오일은 두통과 편두통 치료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오일입니다.


페퍼민트 오일은 멘톨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아픔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희석이 된 페퍼민트 오일은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은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에 희석시켜 사용하여야 합니다.



로즈마리 오일





로즈마리 오일은 강력한 항염증제이며 진통제입니다.


로즈마리 오일은 수 백년 동안 민간 요법으로 사용되어 현재까지 전해진 오일입니다.


스트레스 감소, 혈액 순환 개선, 진통제, 두통 감소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로즈마리 오일은 금단 현상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과 근육 이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로즈마리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 희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희석한 오일을 상처 부위에 몇 방울 떨어트려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거나 욕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벤더 오일





라벤더 오일은 스트레스 감소와 진통제로 사용합니다. 


라벤더 오일의 향은 두통과 편두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오일의 향을 맡고 15분 정도가 지나면 두통이 많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카모마일 오일





카모마일 오일 역시 스트레스 감소와 근육 이완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임신한 여성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 오일





두통의 원인이 부비강에 있다면 유칼립투스 오일은 최고의 치료 오일입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은 비강을 열어주고 부비동 긴장을 완화시켜 두통을 감소시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에탄올의 조합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에센셜 오일 사용 주의점


에센셜 오일은 약을 처방받거나 약물을 사용하는 것보다 부작용이 적습니다.


하지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실 때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전 소량을 손등에 묻혀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벤더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은 임산부, 모유수유를 하는 여성, 1세 미만의 아이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천식이나 심장 질환이 있는 분에게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