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는 매일 독소가 쌓이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가 고도로 발전이 되고 있으며 점점 우리의 생활이 편리해 지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환경 문제,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이는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일명 디톡스라고 하는 독소를 배출한다는 개념이 생겨났으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드라이 브러싱





드라이 브러싱은 그 역사가 고대에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우리의 피부를 건조한 상태에서 빗질과 같은 자극을 주면서 림프계를 자극하는 요법입니다.


드라이 브러싱은 피부를 자극함으로써 림프계를 자극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간단히 말하면 우리 몸을 빗으로 자극을 주며 청소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장은 혈액을 동맥과 정맥으로 순환시키면서 노폐물을 청소하지만,


우리의 림프계는 근육의 움직임에 의해 순환이 되고 근육의 움직임이 없다면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드라이 브러싱이라는 방법을 이용하여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야 합니다.



드라이 브러싱의 장점





드라이 브러싱은 림프계의 순환과 독소 배출을 도와줍니다.


림프계는 우리 몸에 들어온 세균과 그로 인한 감염균 등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독소들을 잘 방어하지 못하면 우리의 몸은 심각한 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림프절이 부어오르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드라이 브러싱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는 묶은 각질과 죽은 각질 등이 존재하는데 드라이 브러싱을 함으로써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합니다.



드라이 브러싱은 휴식과 안정을 줍니다.


드라이 브러싱은 마사지와 비슷한 효과를 우리 몸에 전달합니다. 몸을 안정시키고 휴식을 주는 효과를 냅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마사지와 비슷한 효과를 주는 드라이 브러싱은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합니다.






드라이 브러싱 하는 방법





드라이 브러싱에 사용하는 빗은 천연 섬유로 된 재질이 좋습니다.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심장에서 가까운 부분으로 이동하며 드라이 브러싱을 합니다.


발에서 시작을 하여 점점 몸 위로 올라오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방향은 아래에서 위로 진행합니다.


시계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면서 몸을 자극하며 피부가 약한 곳은 너무 센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드라이 브러싱을 끝낸 후에는 곧바로 샤워를 하여 각질을 바로 제거해 줍니다.


샤워가 끝난 후에는 바디 로션을 이용하여 몸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합니다.


상처가 난 부분은 피하며 감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사용한 브러시는 깨끗이 씻어 햇볕에 잘 말려줍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 하면 좋지만 피부가 민감하거나 처음하시는 분은 일주일에 한 번을 시작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