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을 방문하실 때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교통편, 교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트남 환율 계산, 팁 문화 등 


베트남 여행에 필요한 여행 팁에 대해서도 알아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선 언어가 통하지 않는 베트남에서 선택할 수 있는 교통편은 택시, 버스, 렌트카 정도입니다.


베트남을 여러 번 방문하셨거나, 베트남어에 익숙한 분들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처음 방문을 하셨거나 베트남어, 영어로 의사 소통이 불가능하다면 큰 골칫거리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베트남 택시를 탔을 때 정직한 기사님을 만나셨다면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보통 베트남에서 택시를 이용하신다면 길 돌아가기, 다른 목적지에 내려주기,


거스름돈 없다고 잔돈 안주기, 거스름돈 주면서 밑장 빼기 등 기분 상하는 일을 많이 겪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랩을 이용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제는 택시보다 그랩을 이용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랩



출처 : wikipedia



그랩은 사용자가 앱을 이용하여 택시를 부르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시스템입니다.


베트남 그랩은 한때 우버와 경쟁 관계를 이루고 있었으나 그랩은 우버를 제치고 베트남 1위를 차지합니다.


베트남 그랩은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적지를 입력할 때 가격이 바로 정해지기 때문에 기사가 길을 돌아가거나 가격을 부풀려 받을 일이 없습니다.





그랩 사용법



1. 우선 그랩 앱을 핸드폰에 깔아야 합니다.


구글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Grab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이메일 인증과 핸드폰 인증을 마치고 나면 베트남에서 그랩을 사용하실 준비가 되었습니다.



3. 그랩 앱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 보시면 메뉴가 많이 있는데, 우리는 교통 수단을 사용할 예정이니 Car 혹은 Bike를 선택해 줍니다.


Car는 자동차로 이동을 할 때 선택하시는 메뉴로, Car를 선택하시게 되면 4인승, 7인승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Bike는 오토바이로 이동을 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오토바이의 천국인 베트남에서 그랩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도 매우 즐거운 경험입니다.


우선 자동차 이용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자동차 모양의 Car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이제 목적지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바뀌게 되고 아래의 I'm goint to 에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파란 동그라미는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녹색의 다양한 동그라미는 주소가 확실한 픽업 지점으로 가시님들이 찾아오기에 좋은 픽업지입니다.


파란 동그라미 주변으로 차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 차들이 예약을 결정하면 우리를 픽업하러 오게 됩니다.



5. 이제 I'm going to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는 정확한 목적지를 입력하시는 화면입니다.


저는 호치민 1군 비텍스코 빌딩을 입력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시거나, 관광지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주변의 다양한 주소들이 선택지로 나오게 되고


여기에서 정확한 목적지를 골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트남어의 경우 성조가 있는데, 그랩을 이용하실 때 성조 없이 알파벳만 입력하셔도 무관합니다.


예를 들어 다낭을 방문하셔서 다낭 참스파 그랜드를 방문하려고 하신다면,

 

다낭 참스파 그랜드 주소인 36 Thai Phien 만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목적지를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유명한 관광지의 경우 영어로 입력을 하셔도 되니 그리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6.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가 표시되고, 아래에는 이동할 수단, 그리고 가격이 나옵니다.


확인하고 가장 아래의 Book GrabCar를 누르시면 예약이 되며 가장 가까운 차량이 배정되어 픽업하러 오게 됩니다.


차량이 잡히면 보통 5분에서 10분 정도 안에 픽업 장소에서 기사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사님이 늦거나 이미 픽업지에 도착했다면 문자 혹은 전화가 오게 되며,


너무 오래 기다리게 되거나 다른 상황이 발생하여 취소를 해야 한다면 취소도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조금 이용해 보시면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