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중부 지방의 대표 도시 다낭을 소개시켜 드립니다.


다낭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5시간, 호치민에서 1시간, 하노이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 지역의 아름다운 해변의 도시로 수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휴양 도시입니다.


또한 다낭 주변의 호이안과 후에 역시 다낭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관광지입니다.


도시 전체가 세계 유네스코로 지정된 호이안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베트남의 역사 도시 후에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다낭?





다낭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매우 유명한 도시이지만 다낭의 볼거리가 바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낭은 산이 있고 하이킹을 할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다낭은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우 매혹적인 도시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현대적인 도시의 네온 사인이 밤 거리를 화려하게 비추지만 옛 참파 왕국의 유적지 또한 공존하는 역사의 도시입니다.


매일 밤 해변 근처는 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레스토랑, 펍, 호텔 등 다양한 시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 지어지는 건물들은 다낭의 화려함을 상징합니다.


다낭은 호치민과 하노이와는 또 다른 음식문화가 존재합니다.  


중부 지역의 대표 국수인 미꽝과 다낭의 반쎄오는 다른 지역과는 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특히 해양 도시인 만큼 해산물 음식이 특별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수 많은 음식점에서는 직접 먹을 해산물을 고를 수 있으며 살아있는 해산물을 수족관에 진열하여 신선함을 더해줍니다.


다낭 시내는 다낭 공항에서도 접근하기 쉽습니다. 다낭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되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다낭의 날씨?



다낭은 일년 내내 방문하기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시기는 2월부터 5월까지 입니다. 비가 조금 내리기는 하지만 날씨가 선선해지는 시기입니다.


10월부터 1월까지는 우기로 다낭을 관광하시다가 뜻하지 않은 비를 만나실 수 있지만 금방 날씨가 개는 특징이 있습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햇볕이 강렬합니다. 너무 강한 햇볕에 심신이 피로해질 수 있지만,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바나힐?





다낭을 방문하신다면 바나힐은 필수 코스입니다.


다낭에서 동남쪽으로 약 35km 정도 떨어진 관광지는 케이블 카, 놀이 공원, 유럽 마을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산 위에 위치한 이 관광지는 프랑스에 의해 1919년 세워졌습니다.


다낭의 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 프랑스인들은 산에 일종의 휴양지 겸 거주지를 건설했습니다.


바나힐의 긴 케이블 카는 그 긴 길이로도 매우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두 손이 다리를 떠받치고 있는 골든 브릿지는 다낭을 방문하신다면 꼭 둘러봐야 하는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손짜 반도?





다낭 시내에서 북동쪽에 위치한 손짜 반도는 원숭이 섬으로도 유명합니다.


손짜 반도는 지역 전체가 자연 보호 구역으로 각종 희귀 동물과 식물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과의 베트남 전쟁 당시 이 곳에 주둔하던 미군들이 수 많은 원숭이들을 보고 원숭이 섬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수 많은 희귀 원숭이 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손짜 반도의 명소 중에는 린응사가 있습니다.


불교 사원인 린응사는 그 크기에서 보는 사람을 압도하는 손짜 해수 관음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다낭 시내에서도 보일만큼 그 크기가 크며 감탄을 자아냅니다.



마블 마운틴 / 오행사?





다낭 시내의 남쪽에 위치한 마블 마운틴은 한국에서는 오행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 마블 마운틴이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계단을 오르며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고 마블 마운틴에 얽힌 역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느 부분은 아름답고 어느 부분은 신기하며 어느 부분은 기괴하기도 합니다.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된 마블 마운틴은 자연의 신비가 가득하며 예전 모습 그대로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신비한 동굴과 화려한 색의 자연은 관광객을 매료시키기 충분합니다.


다낭을 여행하시느라 피곤에 지친 심신을 안정시켜줄 스파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