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메콩강 투어 중 2일 투어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베트남 메콩강 투어 중 1일 투어는 호치민에서 미토로 이동하여,


미토와 벤쩨 사이의 메콩강 위에 떠 있는 유니콘 섬을 투어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메콩강 투어로 1일차에 미토와 벤쩨를 방문하셨다면, 


이제 베트남 남부 메콩강 삼각주의 최대 도시인 껀터로 이동하실 차례입니다. 


메콩강 1일 투어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껀터?





껀터는 베트남 최대의 상업 도시인 호치민에서 서쪽으로 약 1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껀터가 위치하고 있는 메콩강 삼각주는 베트남의 최대 곡창 지대로, 


베트남 전국 쌀 생산량의 50%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메콩지역의 소개와 역사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껀터는 베트남의 자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한데 특산품인 


두리안, 망고, 귤 등의 다양한 과일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약 100년 전부터 발전을 지속해 온 껀터는 메콩강 삼각주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 문화, 과학 및 기술의 중심지입니다. 


껀터에는 공항 및 공업 단지가 있고, 기반 시설이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외국으로부터의 투자 확대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기업들 또한 많이 진출해 있는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현재의 캄보디아인 크메르의 땅이었으며, 그 영향으로 아직도 많은 크메르인이 살고 있습니다. 


크메르의 문화 또한 다양하게 베트남 문화와 접목이 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많이 체험할 수 있습니다.





까이랑 수상시장?





껀터를 방문하시는 가장 큰 이유는 메콩델타 최대의 수상시장인 까이랑 수상시장을 방문하시기 위함일 것입니다.


새벽시장으로 유명한 까이랑 시장은 베트남 남부 사람들의 삶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강 위의 시장이라 딱히 위치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주로 물건 거래가 열리는 위치에 각각의 물건을 담은 배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기 시작하면, 드디어 장이 열립니다.


보통 새벽 서너시에 장이 시작되며, 아침 일곱시쯤이면 배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풍경은 가히 장관입니다.


껀터 시내와는 6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닌 끼에우 선착장 (Ninh Kieu Wharf) 에서 배를 타시고 30분 정도 이동하시게 됩니다.



할일?





까이랑 수상시장에서 하실 일은 맛보고 즐기는 일입니다.


수많은 배에 실려져 거래되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 등을 직접 사서 배 위에서 맛보시는 경험은 색다름을 선사해 드립니다.


또한 장사꾼과 관광객, 현지인들을 위해 배 위에서 직접 조리하는 맛있는 음식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를 비롯하여, 껌땀, 후띠우 등 베트남 전통 음식을 직접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100여 년을 이어온 수상시장의 베트남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배위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신기하기도 하고, 한번 체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 아주머니는 오히려 육지에 나갔을 때 멀미가 난다고까지 하시니, 


육지에서 생활하는 저와는 참 다른 삶을 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베트남 메콩의 또 다른 풍경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베트남 동탑의 싸덱 꽃 시장과 짬찜 국립공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 눈?





베트남 배를 보시면 위와 같이 배의 머리 아래쪽에 빨간 눈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눈은 강에 사는 악어를 쫓아내기 위함으로, 배가 악어와 부딪히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여


배의 앞머리 아래 부분에 빨간 눈을 그려 넣어 악어를 도망가게 한다고 합니다.


참으로 신기하고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메콩강 투어는 1일 투어, 2일 투어 외에도 다른 투어들이 많이 있으며, 수많은 도시들을 체험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