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푸켓과 더불어 태국의 휴양지로 유명한 파타야는 태국 남부의 휴양지입니다.



태국만에 위치한 파타야는 방콕으로 부터 동남쪽으로 약 1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적한 어촌 마을이었던 파타야는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의 공군 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병사들이 주둔하며 휴양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파타야 소개





파타야는 밤 거리 문화로 유명합니다.


나이트 클럽, 펍, 고고바, 트랜스 젠더 쇼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파타야는 유흥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파타야는 가족 여행으로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모래사장, 맑은 바다, 따뜻한 바닷물을 만끽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몰려듭니다.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해양 낚시, 수상 스키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쇼핑센터와 길거리 노점상에서의 쇼핑, 갖가지 먹거리 등도 이 곳을 방문하는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식물원과 악어 농장, 뱀 농장, 망고 농장, 코코넛 농장 등 다양한 농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민속 공연과 코끼리 쇼가 펼쳐지는 농눅 빌리지가 유명하고


태국의 문화와 역사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미니 시암, 병 박물관,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도 즐길 거리입니다.


태국의 해변 리조트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파타야는 국적, 성별, 나이에 관계 없이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매우 맑고 깨끗한 해변을 원하신다면 파타야는 그리 좋은 관광지는 아닙니다.


그러나 파타야 중심의 해변을 벗어나 북쪽이나 남쪽으로 조금 이동하신다면 깨끗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파타야의 기후





파타야도 푸켓과 마찬가지로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열대 기후입니다.


다만 파타야의 바다는 일 년 내내 잔잔하고 파도가 거의 없습니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입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건기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매우 더운 날씨가 지곳됩니다.


여행에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인 건기입니다. 비가 적게 오고 하늘은 맑습니다.


5월부터 7월까지는 우기에 속하지만 이 시기에 방문해도 좋습니다.


열대 과일이 성숙하는 시기이며 비가 자주 내리지만 덥지 않은 날씨로 일광욕에도 지장은 없습니다.


3월은 정말 덥습니다. 낮에 이동하기 불편할 정도이며 저녁이 되면 조금 더위가 가십니다.



파타야 이동 방법





택시


방콕에서 파타야까지는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걸립니다.


공식 택시 비용은 1,050 바트, 환율 변환시 한화 약 42,000원 정도라고 하는데,


가격은 좀 깎을 수도 있고 오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버스 / 미니밴


방콕 수완나품 공항 1층 8번 게이트에서 389번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며 요금은 120 바트입니다.


호텔에서 파타야로 가는 미니밴을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은 호텔에 따라 상이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