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의 푸켓은 푸켓 섬이라고 불리며 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휴양지입니다.



태국 남동부에 위치한 푸켓은 정말 유명한 휴양지답게 수많은 리조트가 들어서 있습니다.


인도양의 안다만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립자치주입니다.


푸켓섬의 길이는 50km이고 너비 21km로 면적은 543 평방 미터입니다.


푸켓은 말레이시아어로 산이라는 뜻입니다.


푸켓 섬의 가장 높은 지점은 해발 750m인 마이타오 Mai Thao SIP song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인 푸켓은 사라신과 타오텝크라사트리 두 다리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푸켓 소개





푸켓은 해변과 리조트, 산호초, 암석, 해양스포츠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푸켓의 해변을 따라 리조트 지역이 펼쳐져 있으며 해변에 따라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빠통 비치 / 파통 비치로 푸켓 타운에서 서쪽으로 약 15km 떨어져 있습니다.


섬에서 가장 큰 해변이며 그 길이가 4km에 달한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수 많은 섬들이 있으며 섬으로 투어를 가기전 활기찬 해변의 모습을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레스토랑과 각종 편의시설이 즐비한 곳입니다.


다만 다른 해변보다 특별히 물이 맑거나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다른 관광지에 비해 물가가 비싼 푸켓에서 비교적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를 찾기에는 좋습니다.


전 세계 여행자들이 붐비는 빠통 비치는 밤이 되면 더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길거리 음식점이나 기념품 가게, 레스토랑, 펍 등 푸켓의 밤거리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조금 한적하고 깨끗한 바다를 원하신다면 까론 비치나 까따 비치를 추천합니다.


빠통 비치 남쪽에 위치한 까론 비치와 까따 비치는 차로 10분에서 20분 정도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켓의 대부분은 열대 숲으로 덮여 있으며 폭포, 공원, 농장 등의 새로운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푸켓의 날씨





푸켓은 열대 기후로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푸켓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구분이 없으며 단지 우기와 건기로 나뉩니다.


푸켓의 기온은 30도에서 33도 정도이며 일 년 내내 큰 변화는 없습니다.


3월에서 5월이 푸켓의 가장 더운 달입니다.


푸켓의 건기는 11월에서 4월입니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푸켓의 우기는 5월에서 10월입니다. 이 시기는 몇일 동안 비가 올수 있고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푸켓 여행시 가장 중요한 점은 파도입니다.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푸켓은 피해야 할 달이 있습니다.


6월에서 8월은 푸켓 바다의 파도가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해양 스포츠를 자제하여야 하고 일부 제한된 지역에서만 바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푸켓 이동





비행기


푸켓 공항은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이어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공항입니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비행기로 이동하실 경우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


방콕 남부 터미널에서 버스로도 이동 가능하며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페리


푸켓 타운의 라싸다 항에서 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라비, 피피섬, 코란타를 연결하는 페리가 정기적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기차


방콕에서 푸켓으로 바로 연결되는 철도는 없습니다.


방콕에서 기차로 수랏타니로 이동하신 후, 수랏타니에서 푸켓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