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후인 온천은 규슈 / 큐슈 오이타현 유후시에 있습니다.

 

유후인 온천은 일본 규슈를 대표하는 온천으로도 유명하며 일본 전체 온천 중에서도 상위권에 듭니다.

 

쿠사츠 온천, 벳푸 온천과 더불어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이며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유후인 온천을 방문합니다. 

 

관광객 중에는 한국인 관광객 수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유후인 관광객의 60% 에서 70% 이상이 한국인이며 대만, 홍콩, 중국, 유럽인들이 나머지를 차지합니다.

 

2022.09.30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일본 3대 온천 쿠사츠 온천, 유바타케, 지칸유, 유모미

 

유후인 온천

flickr.com

반응형

유후산 산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유후인 온천은 일본 전통 료칸과 현대식 호텔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 지도에서 오이타 안의 빨간 동그라미가 유후인의 위치입니다.

 

유후인 온천의 가장 큰 특징은 온천 외에도 소소한 볼거리로 인해 눈이 즐겁다는 점입니다.

 

예술가들의 공방과 갤러리, 다양한 기념품 가게, 작은 박물관, 카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을의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아서 당일치기나 1박 정도의 일정으로 유후인 온천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관광객들은 보통 자전거를 렌트해서 시내를 돌아보는데, 서너 시간 정도면 충분히 마을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유후인 온천 가는 방법

 

1. 버스

 

벳푸역에서 유후인역까지는 버스로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카메노이 Kamenoi 버스가 시간 당 한두 대의 버스를 운행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유후인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규슈 오단 버스 Kyushu Odan Bus를 이용하여 유후인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규슈 오단 버스는 벳푸에서 구마모토 사이를 운행하는 버스이며, 운행 중 유휴인에서 정차합니다.

 

2. 기차

 

오이타 Oita 역에서 JR 규다이 라인 (JR Kyudai line)을 이용하여 유후인 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입니다.

 

벳푸 역에서 기차를 이용하여 유후인으로 갈 경우에는,

 

벳푸에서 JR 니포 라인 (JR Nippo Line)을 이용하여 오이타 역으로 이동한 후,

 

오이타 역에서 JR 규다이 라인으로 환승하여 유후인으로 오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입니다.

 

3. 비행기

 

일본 큐슈의 많은 공항 중 유후인 온천으로 가는 접근성이 뛰어난 공항은,

 

후쿠오카 공항, 오이타 공항, 구마모토 공항, 기타큐슈 공항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인천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부산 김해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오이타 공항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오이타 공항까지의 직항은 현재 없으며, 도쿄를 경유하여 가능합니다.

 

구마모토 공항과 기타큐슈 공항 역시 대한민국에서 직항은 없으며 도쿄 경유로 가능합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온천 가는 방법

JR Kyushu pixabay.com

1. 버스

 

후쿠오카 공항에서 렌터카나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유후인 온천으로 갈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며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후쿠오카 시내의 텐진 버스 터미널,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도 고속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공항에서 가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2. 기차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서 유후인으로 가는 특급 열차가 있습니다.

 

JR 큐슈 특급 열차인 유후인노모리를 이용하면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열차의 이름도 유후인노모리인만큼 유후인을 테마로 만든 특급 열차를 타고 여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