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70년대 오일쇼크로 인해 부자나라로 등극한 카타르는 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 중 하나로 2022년 FIFA 월드컵 개최지입니다.

 

박물관과 갤러리, 쇼핑센터, 사막과 바다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카타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타르 관광지 및 볼거리

카타르 국립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Qatar

 

40,000m2 의 규모를 자랑하는 카타르 국립 박물관은 사막의 장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습니다.

 

초기 도시 형성 과정부터 수세기에 걸친 카타르의 역사와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발전을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하에 위치한 카타르 국립 박물관은 고고학적 유물, 각종 문서, 장식품 등 약 8,000개의 물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수크 와키프 Souq Waqif

 

수크 와키프는 도하에 있는 전통 시장입니다.

 

도하의 전통 무역 시장에 있던 자리이며 시장의 골목길은 전통 생활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980석 규모의 알 라이얀 실내 극장, 향신료 및 수공예품, 전통 의상 상점들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펄 카타르 The Pearl Qatar

 

카타르의 수도 도하에 위치한 펄 카타르는 인공 섬입니다.

 

외국인 거주지역, 5성급 호텔, 레스토랑, 쇼핑센터 및 각종 편의 시설의 집약 공간으로 카타르 발전의 상징입니다.

 

건축 양식이 독특한 12개의 주거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쇼핑과 식사, 산책 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며 각종 행사가 열려 볼거리, 먹거리가 충분한 지역입니다.

 

코니쉬 The Corniche

 

코니쉬는 카타르 도하의 가장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해안가의 7km 산책로이며 도하의 스카이 라인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도하의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2.10.27 - [살맛 나는 지구/중동] - 카타르 역사와 카타르 날씨, 카타르 여행하기 좋은 시기!

 

카타르 역사와 카타르 날씨, 카타르 여행하기 좋은 시기!

2006년 아시아 게임 개최지로 잘 알려진 도하는 카타르의 수도입니다. 또한 1994년 FIFA 미국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짓는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전에서 일본과 이라크가 2:2로 비김으로써 대한민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카타라 컬쳐 빌리지 Katara Culture Village

 

아시아와 중동의 무역 중간지였던 카타르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어울렸던 지역입니다.

 

모스크와 고대 원형 경기장, 박물관 등을 감상하며 고대와 중세, 근대의 카타르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 해양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문화, 예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아랍 마을입니다.

 

알 주바라 요새 Al Zubarah Fort

 

카타르의 알 주바라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해안 마을입니다.

 

알 주바라 요새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이며 궁전, 주택, 모스크, 방어벽, 운하, 무덤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타르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타르 수도인 도하에서 자동차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퍼플 아일랜드 Purple Island

 

카타르의 북동쪽에 위치한 퍼플 아일랜드는 맹그로브 숲이 인상적인 섬입니다.

 

자연을 감상하고 카약을 체험할 수 있는 고요한 섬으로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에듀케이션 시티 Education City

 

2003년에 공식 출범한 에듀케이션 시티는 8개의 대학과 산하 기관이 입주해 있습니다.

 

공원과 컨벤션 센터, 골프장이 있는 현대적인 계획 도시이며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앵그리버드 월드 Angry Birds World

 

도하 페스티벌 시티 몰에 위치한 앵그리버드 월드는 도하에서 가장 유명한 테마 파크이자 놀이 공원입니다.

 

다양한 연령을 위한 각종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찾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인랜드 씨, 코르 알 아다이드 Inland Sea, Khor Al Adaid

 

카타르의 남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외국인들에게는 가장 이국적이면서 매력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최대 40m에 달하는 모래 언덕과 바다의 조화는 바라보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모래 언덕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

 

2022.10.26 - [살맛 나는 지구/중동]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 경기 일정과 결선 토너먼트 경기 일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 경기 일정과 결선 토너먼트 경기 일정

2022년 11월 20일부터 2022년 12월 18일까지 지구촌 축제인 FIFA 월드컵이 카타르에서 개최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아랍권 및 이슬람권에서 개최되는 첫번째 월드컵이기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