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타르 전통과 특산품

카타르 진주 Qatar Pearls

 

오일과 천연 가스가 발견되어 현재의 부에 이른 카타르는 이전까지만 해도 작은 어촌 마을이었습니다.

 

지난 수세기 동안 진주는 카타르의 주요 수출품 중 하나였습니다.

 

카타르의 진주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수 많은 관광객들이 진주 보석을 구매하기 위해 카타르를 방문합니다.

 

20세기 초에 세계 최초로 일본이 진주 양식에 성공하면서 카타르 진주 산업이 하향길로 접어들기는 했으나,

 

여전히 카타르의 진주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보석 중 하나입니다.

 

카타르 오우드 Qatar Oud

 

오우드는 침향나무의 수지로 만들어진 액상 제품입니다.

 

액상 금 Liquid Gold라 불리는 오우드는 동남아시아의 토착종인 침향나무의 수지를 이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오우드는 중동에서 바디 오일, 향수 등의 형태로 사랑받고 있으며, 종교 의식이나 행사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침향은 동양에서 한약재로도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피로 회복, 집중력 향상, 해독 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집니다.

 

2022.11.02 - [살맛 나는 지구/중동] - 카타르 여행 팁! 카타르 필수 상식 총정리!

 

카타르 여행 팁! 카타르 필수 상식 총정리!

카타르 여행 팁과 카타르 필수 상식 총정리 가장 부유한 나라 카타르는 중동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석유와 천연 가스로 인해 막대한 부를 축적하고 있는 카타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카타르 다우 보트 Dhow Boat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카타르에게 배는 필수 불가결한 존재입니다.

 

아시아와 중동을 잇는 무역항으로, 진주 채취를 비롯한 어업 활동으로 다우 보트는 카타르의 생명선이었습니다.

 

길고 좁은 선체를 가진 다우 보트는 10명에서 30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카타르의 다우 보트는 전통적인 제작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목재를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배의 용도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카타르 부크르 Bukhoor

 

향나무를 태워 마브카라라고 하는 향로를 이용해 향을 내는 방식의 향과 향로입니다.

 

향을 풍부하게 피워 집안과 의복에 향이 베어들게 합니다.

 

또한 집에 귀한 손님이 방문했을 때 향을 피워 손님 주변을 향이 감싸도록 하며 환영의 의식으로도 사용됩니다.

 

카타르 아라빅 커피 Arabic Coffee

 

카타르에서 커피를 손님에게 대접하는 것은 환영과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커피 원두를 갈아 카다멈과 다른 향식료를 혼합하여 만든 커피는 

 

손잡이가 없는 작은 컵과 달라라고 불리는 독특한 모양의 주전자에 담겨 손님에게 제공됩니다.

 

카타르 가정에서 만드는 커피는 일종의 신성한 의식으로 받아들여지기도 하며,

 

가족과 부족별로 커피를 만드는 고유한 방식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2022.11.02 - [살맛 나는 지구/중동] - 카타르 관광지 및 볼거리 총정리!

 

카타르 관광지 및 볼거리 총정리!

1970년대 오일쇼크로 인해 부자나라로 등극한 카타르는 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 중 하나로 2022년 FIFA 월드컵 개최지입니다. 박물관과 갤러리, 쇼핑센터, 사막

korabenji.tistory.com

카타르 마즐리스 Majlis

 

마즐리스는 카타르 생활 방식의 핵심입니다.

 

마즐리스는 아랍어로 앉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마즐리스는 보통 집안에 중심이 되는 사람의 집 근처나 집 옆에 만들어집니다.

 

마즐리스에는 지인들이 초대되기도 하며 전통 방식의 커피가 제공됩니다.

 

마즐리스에서는 세계의 정치와 경제 그리고 카타르의 정치, 경제 등에 대한 내용부터

 

집안 문제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토론되고 논의됩니다. 

 

카타르 라마단 Ramadan

 

라마단은 이슬람의 5대 의무 중 하나로 이슬람의 가장 중요한 의식 중 하나입니다.

 

이슬람의 5대 의무는 라마단, 성지순례, 메카 방향으로 하루 5번 기도, 자선, 신앙고백입니다.

 

라마단은 이슬람력의 제 9월로 해가 떠 있는 동안 금식, 금연을 해야하는 기간입니다.

 

아랍의 각 나라마다 라마단의 고유한 풍습이 있으며

 

그 기원은 이집트 혹은 오스만 제국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기원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가 떠 있는 동안 금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가 진 후에는 거대한 잔치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라마단 기간 중 대부분의 카타르 가정에서는 토끼 고기를 갈아 밀과 시나몬을 섞어 먹는 요리와

 

양고기나 닭고기를 야채와 섞어 만든 수프를 빵과 함께 먹는 요리를 즐겨 먹습니다.

 

2022.10.27 - [살맛 나는 지구/중동] - 카타르 역사와 카타르 날씨, 카타르 여행하기 좋은 시기!

 

카타르 역사와 카타르 날씨, 카타르 여행하기 좋은 시기!

2006년 아시아 게임 개최지로 잘 알려진 도하는 카타르의 수도입니다. 또한 1994년 FIFA 미국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짓는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전에서 일본과 이라크가 2:2로 비김으로써 대한민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