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베트남의 아름다운 해변의 도시이자 모래언덕의 특별한 풍경으로 유명한 무이네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길게 펼쳐진 해변, 사막을 작게 옮겨 놓은 화이트 샌드와 레드 샌드, 풍부하고 맛있는 해산물 등은 무이네의 자랑거리입니다.

무이네로 함께 떠나보시죠.

무이네?

무이네는 호치민과 나트랑 사이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무이네는 판티엣의 작은 어촌 마을로 판티엣 시에서 약 20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이네가 본격적으로 관광 개발이 된 것은 1995년부터입니다. 이전에는 한적한 어촌 마을이었습니다.

무이네는 호치민시에서 약 200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자동차로 이동할 시 약 5시간에서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대부분 관광객들은 슬리핑 버스를 이용하여 무이네로 이동하는데 가격은 150,000vnd 한화로 약 7,500원 정도입니다.

무이네는 베트남 남부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쇼핑몰과 호텔 등 다양한 관광 시설들이 들어서 수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무이네는 연중 내내 날씨가 맑아 언제든 방문 가능하지만 8월에서 4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부터 8월까지는 햇볕이 너무 강해 뜨거움에 익숙하지 않다면 이 시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해양 스포츠를 좋아하신다면 무이네는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지프 투어?

무이네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프투어와 모래언덕 방문일 것입니다.

다양한 광고에서는 사막투어라고 이름을 붙이기도 하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사막정도의 규모는 아니고

조그마한 사막정도나 모래언덕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새벽 4시에서 5시 사이에 호텔앞으로 지프 기사님이 픽업을 하러 오십니다.

주변 호텔들을 둘러보시면 수 많은 지프차가 관광객들을 모시고 출발하는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약 1시간 정도를 이동하면 화이트 샌드 듄즈라고 불리는 하얀 모래 사구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이른 새벽임에도 정말 많은 관광객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분들은 앞으로 무이네 레드캐년과 레드 샌드 듄즈에서 계속 함께 다니실 분들이십니다.

화이트 샌드 듄즈

화이트 샌드 듄즈에 도착하면 우선 감탄사가 절로 나오실 겁니다. 익숙하지 않은 풍경에 놀라실 겁니다.

모래 언덕 위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걸어서 올라갈 수 있고 ATV를 타고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ATV는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한 번 시도해 볼만합니다. 200,000vnd 한화로 약 10,000원 정도입니다.

레드 캐년

화이트 샌드 듄즈 구경이 끝나면 레드 캐년으로 이동합니다.

캐년이라고 부르기는 매우 애매한 사이즈이지만 작은 붉은 모래 산을 관람하고 기념 사진을 찍는 가벼운 관광지입니다.

레드 샌드 듄즈

화이트 샌드 듄즈를 지나 레드 캐년을 지나면 레드 샌드 듄즈로 이동합니다.

레드 샌드라고 해서 붉은색까지는 아니고 황토색의 사막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사막입니다.

이곳에서는 레드 샌드 정상에서 아래까지 썰매를 탈 수 있습니다.

피싱 빌리지

화이트 샌드 듄즈의 관람이 끝나면 피싱 빌리지로 이동합니다. 수산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밤새 잡은 물고기를

시장에서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정의 샘

마지막 코스는 요정의 샘입니다.

요정의 샘은 숲과 나무 사이로 물길을 만들어 맨발로 물길을 걸으며 주위의 풍경을 산책하는 코스입니다.

맨발로 물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발이 조금 따갑기도 하고 긴 치마를 입으셨다면 조금 걷어 올리고 걸으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자연 지압을 받으신다는 느낌으로 시원한 물을 느끼신다면 상쾌하실 수도 있습니다.

조금 걷다보면 레드 캐년과 같은 느낌의 풍경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무이네 지프 투어는 베트남 무이네의 특별한 자연 경관을 관람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새벽 4시쯤 시작하여 아침 9시 정도에 끝나는 프로그램으로,

투어가 끝나신 후 조식을 드신 다음 해양스포츠를 즐기시거나 비치에서 여유를 만끽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