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베트남 하노이 음식인 분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며, 베트남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교외로 조금만 발걸음을 돌리면, 베트남의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베트남 고유의 특색있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어로 Bun Cha라고 쓰며, 분(Bun)은 쌀국수 면을, 짜(Cha)는 숯불에 구워 만든 돼지고기 완자를 말합니다.


처음 분짜가 탄생했을 때는 지금과 같이 대중적인 음식은 아니었습니다.


어떻게 베트남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는지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분짜?





분짜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의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한번 맛보면 절대 그 맛을 잊을 수 없는 음식으로, 하노이뿐 아니라 베트남 전역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으로 발전 했습니다. 


음식은 매우 간단하며 레스토랑에서 길거리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쌀국수 면과, 돼지고기 완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각종 신선한 야채, 소스로 이루어진 음식 조합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베트남에는 다양한 종류의 면이 있으며, 면의 종류에 따라 불리는 국수의 이름 또한 다릅니다.


분짜의 면은 흰 쌀국수 면이며 가늘고 씹는 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는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가 됩니다.


하나는 돼지고기를 갈아 뭉쳐서 만드는 한국식 완자이고, 


다른 하나는 한국식 삼겹살과 비슷한 돼지고기를 구워 썰어내는 고기입니다. 


분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스입니다. 분짜를 가장 완벽하게 먹는 방법으로 소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 


달콤하면서 시큼한 이 소스는 분짜를 완성 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액젓과 설탕, 식초를 기본으로 하는 이 소스는 지역과 레스토랑에 따라 비율과 재료를 조금씩 다르게 하여, 


각자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야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큰 바구니에 담겨있는 상추, 바질, 민트 등은 그 맛을 더해 줍니다. 



어떻게?





분짜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시작은 하노이에서 했지만 베트남 전역에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먹는 방식과 호치민에서 먹는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하노이는 모든 음식을 소스에 넣어 섞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베트남 쌀국수 먹는 방식과 흡사한데 소스에 고기와 야채 등을 모두 넣고 섞어 먹는 방식입니다.


호치민은 쌈을 싸서 먹는 방식입니다. 


한국에서 불리는 월남쌈과 같은 방식인데, 큰 야채에 고기와 야채 등을 넣고 쌈을 만들어 먹습니다.


이 또한 가게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본인의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미국 대통령이었던 오바마도 그 맛에 반한 분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맞는 최고의 음식으로 손색이 없는 분짜를 맛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