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많은 분들이 베트남에 대한 오해가 조금씩 있으실 겁니다.


베트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베트남에 대한 오해를 없애고자 글을 올립니다.


지난 글에서는 베트남에 대한 선입견이라는 주제로 글을 올렸는데,


베트남에 대한 선입견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베트남은 안전하지 않다?



출처 : wikipedia



베트남은 오히려 세계에서 안전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치안이 안 좋을 것이라 많이 오해하시는데 베트남은 공산 국가라 오히려 범죄가 많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지역 경찰들은 각 담당 구역을 유심히 살피고 있으며 누가 이사 왔는지 이사 가는지 까지 모두 꿰뚫고 있습니다.


정보망이 상당히 넓으며 경찰 인력도 풍부합니다.


베트남 경찰이 마음만 먹으면 3일 안에 어떤 사건도 해결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다만, 아직은 부정 부패가 사회에 만연하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여행객으로 베트남을 방문하셨다면, 치안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길거리를 걸으실 때 오토바이를 타실 때는 많이 조심하셔야 합니다.


관광객들의 지갑이나 핸드폰을 노리는 도둑, 소매치기는 많이 있습니다.


어느 나라나 위험 요소들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본인이 신경써서 조심하셔야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은 총기 사건, 테러, 무장 강도 등과 같은 무겁고 심각한 사건이 자주 발생하지 않습니다.


길거리 강도, 소매치기는 종종 발생하는 편이니 항상 주의하시고 주변을 살피시는 것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우기에는 관광하지 말아라?



출처 : flickr.com / Neville Wootton



동남아 여행을 상상하신다면 맑은 하늘과 끝없이 펼쳐지는 해변과 바다를 떠올리실 텐데,


베트남의 우기는 여행을 즐기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베트남 우기의 비는 하루종일 내리는 비가 아니며 잠깐 몰아서 오는 비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오전에는 맑은 하늘이었다가 점심이 지나면 소나기가 내리고 다시 하늘이 개어 맑은 하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우기는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덜 방문하기 때문에 호텔은 가격이 조금 내려갑니다.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는 좋은 조건입니다. 또한 자연을 감상하시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산에는 꽃이 피고 나무가 자라며 정글에서는 생명의 움직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길거리 음식 먹지 마라?



출처 : flickr.com / Maxime Guilbot



위생적이지 않고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길거리 음식을 기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말씀드릴 내용은 많지 않고 꼭 길거리 음식을 드시라고 강요할 수도 없는 부분입니다.


길거리 음식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식당에서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길거리 음식에 거부감이 없는 편이라, 간단한 요기를 하거나 저렴한 음식을 먹을때 자주 이용합니다.


수백 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길거리 음식 추천을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