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베트남 여행과 방문이 증가하면서 베트남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또한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에 남긴 업적으로 인해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좋은 흐름을 타고 있고 한류의 열풍으로 양국은 더욱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다국적 대기업인 삼성과 엘지, 포스코 등 다양한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으로 인해


양국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으며 점차 협력의 장이 다양한 분야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이 베트남에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하지만 불과 몇 십 년 전만 해도 베트남에 대한 이미지는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공산 국가, 더러운 거리, 위험한 치안, 공격적인 사람들 등과 같은 선입견이 있어,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여행 혹은 방문을 준비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베트남 여행 필수 지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베트남은 가난하고 더러운 나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베트남은 가난한 나라였습니다. 수 많은 전쟁과 갈등으로 인해 발전의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성장률이 가장 높은 나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호치민과 하노이는 스마트 시티로 발전하는 중간 단계에 있으며 외국 자본의 투자로 인해 초고속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스마트 시티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다낭, 나트랑, 달랏과 같은 관광 도시들 역시 도시 인프라를 갖추고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베트남 중부 도시 다낭의 도시 정책과 외국 투자 관련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새로운 도로가 깔리고 고속도로가 연결되며 고층 빌딩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카페가 끊임없이 오픈을 하고 밤이 된 도시들은 네온 사인으로 거리를 밝힙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도시뿐 아니라 지방의 도시들도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개와 고양이를 즐겨 먹는다?


베트남 지인의 말을 빌리면, 외국인들이 항상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물론, 먹는 사람들도 있고 개와 고양이 고기를 파는 가게들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은 아닙니다.


식문화는 각 나라, 문화별 다양함이 공존해야 합니다. 우리가 꺼려한다고 해서 그들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미국인을 싫어한다?



출처 : wikimedia commons



베트남 전쟁으로 인해 미국과 베트남이 싸운 역사를 기억하신다면 이런 선입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이 공산 국가라 미국과 적대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고, 


베트남 사람들도 미국 사람을 싫어할 것이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미국을 좋아합니다. 


베트남의 정치 체제는 공산주의를 따르지만 시장 경제는 자유 시장 경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 남부의 사람들은 미국에 대한 사랑이 북부 사람들 보다는 더 큽니다.


미국의 문화, 생활 방식, 교육 등을 높이 평가하고 배우려고 하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미국의 옷차림을 따라하고 헐리우드 영화를 보고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습니다.


지금 베트남의 주요 연령대는 20대로 이들이 베트남을 이끌 주요한 세대입니다.


이들은 베트남 전쟁 이후 태어난 세대로 전쟁에 대한 아픔과 역사를 그들의 부모님 세대보다는 잘 알지 못합니다.


그들에게 과거는 과거이며, 과거의 역사속에서 배울점은 배우되 새로운 문화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베트남 전쟁의 역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구찌 터널에 대한 내용인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