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 방콕의 북쪽에 위치한 칸차나부리의 매력은 끝이 없습니다.



자동차로 방콕에서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는 칸차나부리는,


콰이강의 다리에 맺힌 전쟁의 아픔을 확인하고 교훈을 얻기에 충분한 역사의 보고입니다.


또한 에라완 국립 공원의 에라완 폭포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도 충분합니다.


칸차나부리의 또 다른 매력을 소개할까 합니다.



프라삿 무앙 싱 역사 공원



출처 : wikipedia



Prasat Muang Singh Historical Park로 불리는 프라삿 무앙 싱 역사 공원은


13세기 크메르 문화의 영향을 받은 고고학적 유적지입니다.


라테라이트 돌로 지어진 이 곳은 직사각형의 터를 기반으로 세워졌습니다.


중심지에는 옥수수 모양의 프랑이 세워져 있습니다.


프랑 Prang은 힌두교 기반의 불교 건축 형태로 높은 첨탑 외부에 조각상을 배치하는 양식입니다.


인도에서 시작한 프랑은 크메르 제국으로 옮겨갔다가 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태국의 수코타이와 아유타야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메르 영향을 받은 이 사원은 불교도들을 위한 예배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이 욕 국립 공원



출처 : wikipedia



Sai Yok 국립 공원은 죽음의 철도 77km가 끝나는 곳에서 시작합니다.


칸차나부리에서 시작되는 철도는 콰이 노이 강을 따라 운행되며 남톡에 도착하게 되며


이 곳이 사이 욕 노이 폭포가 위치한 곳입니다.


사이 욕 국립 공원, 사이 욕 야이 폭포, 라와 동굴, 다오와등 동굴, 카위 동굴 등 다양한 명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거 템플



출처 : flickr / xiquihosilva



정식 명칭 Wat Pa Luang Ta Bua인 타이거 템플은 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


인도차이나 호랑이 60마리 이상을 보호하고 있는 타이거 템플은 호랑이 보호 구역이기도 합니다.


비싼 입장료를 지불한다면 호랑이의 일상을 조금 떨어진 곳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와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돈을 더 지불한다면 좀 더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랑이들이 힘이 없고 무기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왓 탐 수아 사원





Wat Tham Sua 사원은 광대한 논을 배경으로 하며 매 클롱 담 언덕을 앞에 둔 언덕 꼭대기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157개의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아우라 돔 안에 있는 황금 불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 예배당은 팔각형의 바닥에 여러 층의 계단, 화려한 장식, 아치형 문으로 이 사원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입니다.



왓 탐 카오 노이 사원





Wat Tham Khao Noi 사원은 왓 탐 수아 사원과 같은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국 스타일의 우뚝 솟은 탑이 있으며 1883년 중국 대수도원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같은 언덕에 지어졌지먄 왓 탐 수아 사원과 왓 탐 카오 노이 사원은 바로 연결되는 길이 없습니다.


언덕에 올라 두 개의 사원을 감상하고 드넓은 주변의 풍경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