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는 해양도시 붕따우의 대표음식 반콧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붕따우의 대표음식 반콧은 쌀가루로 반죽을 한 팬케이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흔히 팬케이크 하면 손바닥 보다 조금 큰 케이크를 떠올리실 텐데 


붕따우의 반콧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사이즈로 핑거푸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트남어로 Banh Khot 이라고 쓰며 이름 자체가 쌀가루 반죽 케이크라는 뜻입니다.



반콧?





반콧은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 지역의 유명한 팬케이크의 일종으로 쌀가루로 반죽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삭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반콧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콧은 식사위주의 음식이라기 보다는 간식거리나 간단한 요기로 많이 먹습니다.


반콧은 베트남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쌀가루 반죽 팬케이크, 코코넛 반죽 팬케이크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풀어서 설명을 드리면 쌀가루와 코코넛을 섞은 반죽을 새우와 함께 


튀기고 구운 한 입에 먹는 팬케이크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반콧의 반죽은 매우 특이한데 주재료는 쌀가루 입니다. 쌀가루 반죽에 황금빛 색을 더해주는 울금을 같이 반죽합니다.


그리고 반죽에 코코넛 밀크를 첨가하여 맛의 풍부함을 선사합니다.


반죽이 완성되면 반콧의 모양을 잡아주는 틀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굽게 되는데 


틀에 반죽을 부어 조금씩 구워지면 그 위에 새우와 베트남 허브, 양파 등을 토핑하여 완성되게 됩니다.


베트남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반쎄오를 떠올리시면 더욱 쉽게 이해되실 수 있습니다.


반쎄오는 크기가 매우 큰 반면에 반콧은 크기가 작아 한입에 맛보실 수 있습니다. 


반쎄오와 마찬가지로 반콧은 베트남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음식입니다.



소스?





반콧의 소스는 베트남의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익숙한 맛입니다.


베트남의 액젓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파파야, 당근, 무를 채 썰어 소스와 곁들여 먹습니다.


기호에 따라 베트남 고추와 레몬을 함께 섞어 드시면 됩니다.


또한 각종 야채들도 함께 준비가 되어지는데 바질이나 상추, 깻잎 등의 각종 베트남 채소들이 제공됩니다.



먹는법?





베트남 붕따우의 대표 음식인 반콧의 먹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손바닥 크기 정도의 채소 잎을 골라 손바닥에 올려놓습니다.


채소 잎 위에 잘 구워진 반콧을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채소들을 추가로 올려놓습니다.


한국식 쌈을 싸듯 잘 말아서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첫 맛은 신선한 채소의 아삭함을, 다음은 반콧 겉면의 바삭함을, 그리고 코코넛 밀크와 새우의 


부드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콤 달콤한 소스의 맛까지 더해져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며 간단한 요기거리로도 손색이 없는 반콧은 영양면에서도 일품입니다. 


코코넛 크림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더할 나위 없는 음식입니다.


호치민에서도 맛보실 수 있지만, 바리아 붕따우를 방문하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의 대표음식 반쎄오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https://korabenji.tistory.com/3?category=75395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