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의 가마쿠라시는 일본 최초의 막부인 가마쿠라 막부가 설립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마쿠라 막부가 열리면서 대표적인 중세 일본의 정치 중심지로 역사에 등장하게 됩니다.

 

일본 동부의 교토라고도 불리는 가마쿠라는 도시 자체가 크지는 않습니다.

 

가마쿠라는 도교 근교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수많은 역사적 유적지와 아름다운 해변이 있어

 

닛코, 하코네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도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도쿄 근교의 부촌으로도 유명한 가마쿠라는 한적한 전원 생활을 즐기려는 부유층들의 거주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2022.11.07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도쿄 부근의 고도, 닛코의 역사

 

도쿄 부근의 고도, 닛코의 역사

일본의 수도 도쿄의 북쪽에 위치한 닛코는 도쿄에서 125km 떨어져 있습니다. 1,200년의 역사를 지닌 오래된 도시인 닛코는 종교, 문화, 역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불교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구리 광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도쿄 근교 관광지 가마쿠라

가마쿠라 막부

 

미나모토노 요리토모가 1192년 가마쿠라에 창설한 일본 최초의 막부입니다.

 

실질적인 설립은 1185년으로 여겨지는데, 이 당시에 이미 요리토모의 통치 기구가 설립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가마쿠라 막부는 일본의 96대 천황인 고다이고 덴노가 사주한 연합군에 패배하여 멸망하기까지

 

약 150년간 유지되었으며 막부라 불리는 무사 정권의 명맥은 무로마치 막부와 에도 막부로 승계됩니다.

 

가마쿠라 볼거리

가마쿠라 대불 / 고토쿠인 Kamakura Daibutsu

 

가마쿠라 대불은 고토쿠인 사원안에 있는 아미타불의 청동상입니다.

 

1252년에 만들어져 사원 안에 위치하고 있었으나 14세기와 15세기에 태풍과 쓰나미로 인해 건물이 여러번 파괴되자,

 

15세기 후반 현재의 위치인 야외로 이동하게 됩니다.

 

일본 3대 불상 중 하나로 높이 13m에 달하는 가마쿠라 대불은 일본 국보입니다.

 

원래는 금으로 덮여있었다고 하며 지금은 도금이 벗겨져 청동만 남은 상태라고 합니다.

 

호코쿠지 사원 Hokokuji Temple

 

무로마치 막부 초기 시절에 지어진 호코쿠지 사원은 본당 뒤의 대나무 숲으로 유명합니다.

 

대나무 숲의 풍경을 감상하며 마시는 차는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줍니다.

 

호코쿠지 사원의 뒤편에는 산을 깎아 만든 동굴이 있는데, 아시카가 영주들의 유골이 보관되어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쓰루가오카 하치만구 Tsurugaoka Hachimangu

 

1063년 미나모토 요리요시에 의해 세워진 쓰루가오카 하치만구는,

 

1180년 가마쿠라 막부의 초대 쇼군인 미나모토노 요리토모에 의해 현재 위치로 이전되고 확장되었습니다.

 

쓰루가오카 하치만구는 가마쿠라의 가장 중요한 신사 중 하나이며,

 

미나모토 가문과 사무라이의 수호신인 하치만을 모시는 곳입니다.

 

겐초지 사원 Kenchoji Temple

 

가마쿠라에서 가장 오래된 선종 사원인 겐초지 사원은 1253년 창건됩니다.

 

최초의 주지 스님은 중국의 선종 승려 란케이 도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겐초지 본당의 뒷산을 10분 정도 오르면 겐초지를 수호하는 사당인 한소보에 도착하게 됩니다.

 

한소보에서 5분 정도 더 오르면 겐초지 사원과 가마쿠라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제니아라이 벤텐 신사 Zeniarai Benten Shrine

 

가마쿠라 막부의 창시자인 미나모토노 요리토모에 의해 세워진 제니아라이 벤텐 신사는,

 

요리토모가 뱀의 년, 뱀의 달, 뱀의 날에 꾼 꿈에 신의 계시를 받아 건립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니아라이 벤텐 신사는 돈을 씻는 신사로 더 유명합니다.

 

신사의 샘물에 돈을 씻으면 돈이 배가 되어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가마쿠라 해변 Kamakura Beaches

 

가마쿠라 해변은 7월과 8월에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특히 접근성이 좋은 유이가하마 해변과 자이모쿠자 해변이 가장 인기 있습니다.

 

두 해변은 1km 길이로 수영과 일광욕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에노시마 Enoshima

 

에노시마는 가마쿠라 서쪽에 위치한 섬입니다. 

 

본토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전망대, 사원, 동굴, 공원 등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후지산의 전망을 관람할 수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2022.10.13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도쿄 정보 총정리! 도쿄 볼거리와 도쿄 먹거리, 이것만 알면 됩니다!

 

도쿄 정보 총정리! 도쿄 볼거리와 도쿄 먹거리, 이것만 알면 됩니다!

미국의 뉴욕과 영국의 런던과 더불어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일본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일본 열도 중 가장 큰 섬인 혼슈의 남동부에 위치한 도쿄는 교통의 요

korabenji.tistory.com

가마쿠라 가는 방법

 

1. JR 요코스카선

 

JR 요코스카선은 도쿄와 가마쿠라를 직접 연결하는 철도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미만이며 요금은 편도 940엔입니다.

 

도쿄와 가마쿠라 사이의 시나가와역, 요코하마역, 기타카마쿠라역에서 정차합니다. 

 

2. JR 쇼난 신주쿠선

 

JR 쇼난 신주쿠선은 신주쿠역과 가마쿠라역을 연결하는 직행 열차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요금은 편도 940엔입니다.

 

3. 오다큐 전철

 

도쿄에서 가마쿠라를 방문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오다큐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신주쿠에서 가마쿠라까지의 왕복 비용과 에노덴 열차 무제한 탑승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열차의 편도 소요시간은 90분이며 프리패스 요금은 1,520엔입니다.

 

2022.10.07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일본 고속 철도 신칸센, 신칸센 종류와 가격

 

일본 고속 철도 신칸센, 신칸센 종류와 가격

일본 여행에서 다양한 이동 수단의 선택은 여행의 목적 그리고 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이나 해외에서 일본을 입국할 경우에는 대부분 비행기를 통해 입국하게 됩니다. 하지만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