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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여행에서 다양한 이동 수단의 선택은 여행의 목적 그리고 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이나 해외에서 일본을 입국할 경우에는 대부분 비행기를 통해 입국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본 내에서의 이동은 신칸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칸센

wikipedia

신칸센 Shinkansen은 일본의 고속열차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본의 수도인 도쿄와 일본 각지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 시스템입니다.

 

JR이라고 불리는 일본 철도 Japan Railway에서 운영하며 최대 320km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1964년 도쿄 올림픽을 준비하며 만들어진 신칸센은 1964년 10월 1일 도카이도 신칸센을 개통합니다.

 

세계 최초의 고속 철도 시스템인 신칸센은 일본 경제 발전의 상징으로도 여겨집니다.

 

신칸센을 이용하여 일본 도쿄가 있는 메인 섬인 혼슈,

 

그리고 나머지 3개의 섬인 홋카이도, 규슈, 시코쿠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본 철도 교통의 중추이자 나아가 일본 교통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칸센은 크게 8개로 구분됩니다.

 

wikimedia

신칸센 종류
도카이도
신칸센
산요
신칸센
큐슈
신칸센
니시큐슈
신칸센
도호쿠
신칸센
홋카이도
신칸센
조에츠
신칸센
호쿠리쿠
신칸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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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카이도 신칸센

 

도쿄 - 나고야 - 교토 - 오사카를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고속 철도입니다.

 

산요 신칸센

 

오사카의 신오사카역에서 후쿠오카의 하카타역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입니다.

 

큐슈 신칸센

 

후쿠오카의 하카타역에서 가고시마의 가고시마추오역을 잇는 고속 철도입니다.

 

니시큐슈 신칸센

 

타케오온센 / 타케오온천역에서 나가사키까지 운행합니다.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재래선특급열차를 타고 타케오온센역에서 하차하고,

 

반대편에 있는 니시큐슈 신칸센으로 갈아타고 나가사키까지 가는 방식입니다.

 

도호쿠 신칸센

 

도쿄와 혼슈 북쪽 끝의 아오모리를 잇는 고속 철도입니다.

 

홋카이도 신칸센

 

혼슈 북쪽 끝의 아오모리와 홋카이도의 하코다테를 이으며 세이칸 터널을 이용하여 운행합니다.

 

조에츠 신칸센

 

도쿄와 니가타를 연결합니다.

 

호쿠리쿠 신칸센

 

도쿄와 카나자와를 연결합니다.

 

신칸센 좌석 / 일반, 그린카, 그란클라스

 

대부분의 신칸센은 일반과 그린카로 나뉩니다.

 

일반은 보통 3X2 배열로 되어있습니다.

 

그린카는 2X2 배열로 되어있으며 종종 비행기의 비지니스 클래스와도 비교가 됩니다.

 

일반보다 더 넓고 편안한 좌석을 제공합니다.

 

도호쿠 신칸센, 홋카이도 신칸센, 조에츠 신칸센, 호쿠리쿠 신칸센에서는

 

그란 클라스 Gran Class의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의 퍼스트 클라스와 비교할 수 있다고 하며, 좌석은 2X1배열입니다.

 

그린카보다 더 넓은 좌석과 편안함, 그리고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칸센 요금

 

신칸센의 요금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자유석 13,870엔입니다.

 

도쿄에서 후쿠오카 하카타역까지는 자유석 21,890엔입니다.

 

도쿄 나리타 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13,000엔에서 15,000엔 정도면 비행기로 갈 수 있으니,

 

신칸센 요금이 저렴하지 않다라기 보다 비싸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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