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카이도 신칸센은 일본의 고속 철도 노선 중 하나입니다.
도쿄와 신오사카를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은 세계 최초의 고속 철도 노선으로도 유명합니다.
1592년 착공을 시작으로 5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1964년 10월 1일 개통 완공됩니다.
도쿄, 나고야, 오사카로 이어지는 일본 3대 대도시권을 연결하는 고속 철도입니다.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최소 소요시간은 2시간 20분 정도이며 요금은 자유석 13,870엔입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고속 열차의 최고 시속은 285km이며 하루에 378대의 열차가 몇 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도카이도라는 이름은 일본 에도시대에 당시의 수도인 교토에서 도쿄를 잇는 도로의 이름이었습니다.
이 도로의 이름을 따서 도카이도 신칸센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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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카이도 신칸센 / 노조미, 히카리, 코다마
도카이도 고속 열차에는 세 종류가 있습니다.
노조미 열차 Nozomi
노조미 열차는 도카이도 신칸센 중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노조미 열차의 정차역은 도쿄 - 시나가와 - 신요코하마 - 나고야 - 교토 - 신오사카입니다.
시간당 한 방향에서 반대 방향으로 4대의 열차가 운행하여 양 방향 총 8대의 열차가 운행됩니다.
일부 열차는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만 운행되며,
일부 열차는 신오사카를 지나 후쿠오카의 하카타역까지 운행됩니다.
신오사카에서 하카타역까지 운행되는 산요 신칸센과 직결 운행됩니다.
노조미 열차는 JR 패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히카리 열차 Hikari
히카리 열차는 노조미 열차보다 조금 더 많은 역에 정차합니다.
히카리 열차의 정차역은 도쿄 - 시나가와 - 신요코하마 - 나고야 - 교토 - 신오사카입니다.
오다와라, 아타미, 미시마, 시즈오카, 하마마쓰, 도요하시, 기후하시마, 마이바라가 일부 정차역입니다.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간당 양 방향 총 4번의 열차가 운행됩니다.
히카리 열차 역시 노조미 열차와 마찬가지로 일부 열차는 산요 신칸센과 직결 운행됩니다.
코다마 열차 Kodama
코다마 열차는 도카이도 신칸센에서 가장 느리며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모든 역에서 정차하며 시간 당 양 방향 총 2번의 열차가 운행됩니다.
도쿄 - 시나가와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 아타미 - 미시마 - 신후지 - 시즈오카 - 가케가와 - 하마마츠 - 도요하시 -
미카와안조 - 나고야 - 기후하시시마 - 마이바라 - 교토 - 신오사카의 노선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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