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산요 신칸센은 도카이도 신칸센에 이어 일본에서 두번째로 건설된 고속 철도입니다.

 

오사카의 신오사카역과 큐슈섬의 후쿠오카 하카타역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신오사카와 오카야마 구간이 1972년 먼저 개통 되었으며, 1975년 오카야마와 하카타 구간이 완공되었습니다.

 

산요 신칸센의 일부는 도쿄까지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과 연결되며,

 

또한 일부는 가고시마까지 연결되는 큐슈 신칸센과 이어집니다.

 

2022.10.08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도카이도 신칸센의 모든 것! 도카이도 신칸센 총 정리!

 

도카이도 신칸센의 모든 것! 도카이도 신칸센 총 정리!

도카이도 신칸센은 일본의 고속 철도 노선 중 하나입니다. 도쿄와 신오사카를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은 세계 최초의 고속 철도 노선으로도 유명합니다. 1592년 착공을 시작으로 5년의 공사 기간을

korabenji.tistory.com

산요 신칸센

반응형

산요 신칸센은 총 5가지의 열차가 운행됩니다.

 

노조미 열차 Nozomi

 

노조미 열차는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까지 주요 역에서만 정차합니다.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까지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요 정차역은 신오사카 - 신코베 - 오카야마 - 히로시마 - 코쿠라 - 하카타입니다.

 

노조미 열차는 JR 패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히카리 열차 Hikari

 

도쿄에서부터 출발하는 히카리 열차는 도쿄에서 신오사카역을 지나 오카야마역까지 운행됩니다.

 

신오사카역에서부터 오카야마역까지의 모든 역에서 정차합니다.

 

신오사카 - 신코베 - 니시아카시 - 히메지 - 아이오이 - 오카야마 총 6개의 역에서 모두 정차합니다.

 

코다마 열차 Kodama

 

코다마 열차는 산요 신칸센의 열차 중 가장 느린 열차입니다.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까지 5시간 정도 소요되며 19개의 모든 역에서 정차합니다.

 

신오사카역에서 하카타역까지의 19개 역 : 신오사카역 - 신코베역 - 니시아카시역 - 히메지역 - 아이오이역 - 오카야마역

 

- 신쿠라시키역 - 후쿠야마역 - 신오노미치역 - 미하라역 - 히가시히로시마역 - 히로시마역 - 신이와쿠니역 - 도쿠야마역

 

-신야마구치역 - 아사역 - 신시모노세키역 - 코쿠라역 - 하카타역

 

미즈호 열차 Mizuho

 

산요 신칸센에서 가장 빠른 미즈호 열차는 신오사카 - 신코베 - 오카야마 - 히로시마 - 코쿠라 - 하카타에서 정차합니다.

 

미즈호는 하카타를 지나 가고시마까지 이어지는 큐슈 신칸센과 연결됩니다.

 

미즈호는 노조미와 마찬가지로 JR 패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쿠라 열차 Sakura

 

사쿠라 열차는 미즈호와 같이 주요 정차역은 같습니다.

 

사쿠라 열차는 오카야마와 히로시마 사이의 후쿠야마가 주요 정차역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2022.10.07 - [살맛 나는 지구/일본 완전정복] - 일본 고속 철도 신칸센, 신칸센 종류와 가격

 

일본 고속 철도 신칸센, 신칸센 종류와 가격

일본 여행에서 다양한 이동 수단의 선택은 여행의 목적 그리고 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이나 해외에서 일본을 입국할 경우에는 대부분 비행기를 통해 입국하게 됩니다. 하지만

korabenji.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