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달랏은 특별한 골프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베트남 알프스라 불리는 고원 도시 달랏은 풍경이 아름답고 기온이 적당하여,


프랑스 식민 시절 프랑스인들의 여름 휴양지로 애용되던 곳입니다.


프랑스풍 여행지인 달랏에서 특별한 골프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호치민 골프 여행과는 다른 매력의 달랏 골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The Dalat at 1200CC




출처 : dalat1200.com



더 달랏 앳 1200CC는 2016년 KLPGA를 개최하며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합니다.


해발 1,200m에서 1,600m 사이에 건설된 골프장은 가장 낮은 고도가 1,200m여서 골프장 이름에 1200이 들어갑니다.


더 달랏 앳 1200CC는 달랏 국제 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달랏 시내에서는 3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2015년에 개장한 더 달랏 앳 1200CC 골프장은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홀이 매우 독특한 것이 특징이며 모래 벙커나 워터가 곳곳에 잘 숨겨져 있어 매 홀마다 신중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Dalat Palace Golf Club



출처 : dalatpalacegolf.com



달랏 팰리스 골프 클럽은 베트남 최초의 골프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베트남 마지막 황제 바오다이 황제의 개인 골프장으로 만들어졌으며 처음 개장 당시 6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1922년 개장한 달랏 팰리스 골프 클럽은 2년 후 개장 100주년을 맞이합니다.


1997년 미국 IMG사가 운영하기 시작하며 18홀로 재오픈합니다.


달랏 시내로 접근성이 좋으며 도보로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정규 18홀, 72파, 7,009야드이며 큰 호수를 바라보며 소나무 숲에서 라운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922년 최초 건설 당시 건설 장비들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며,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시아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직까지도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Dalat Sam Golf Club



출처 : samtuyenlamgolf.com



달랏 삼 골프장은 달랏 국제 공항에서 15km, 달랏 시내에서 5km 떨어져 있습니다.


정규 18홀, 72파, 7,267야드 규모로 경사진 언덕과 계곡에 건설되어 있습니다.


페어웨이와 그린이 보기에는 쉬워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까다롭게 설계되었습니다.


페어웨이와 그린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 평가되고 있습니다.


2013년 오픈한 달랏 삼 골프 클럽은 뚜옌람 호수를 끼고 있으며 가장 한국적인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 기준에 부합한 클럽하우스와 다양한 부대시설, 편의시설은 최고 수준의 골프장임을 증명합니다.



해발 고도와 비거리



고도가 높은 골프장에서는 비거리가 일반 골프장에 비해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온도와 습도, 고도가 공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공을 더 멀리 날아가게 한다고 합니다.


고도가 높아지면 공기 밀도가 감소하게 되고 이로 인해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공기 밀도가 감소하면 공에 작용하는 공기 저항력이 낮아지고, 저항력이 낮아지니 비거리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