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프리카 대륙의 최남단에 위치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남아공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넬슨 만델라 대통령으로 유명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국토는 대부분 고원으로 되어 있으며, 


동쪽으로는 인도양 서쪽으로는 대서양과 접해있습니다.


남아공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영어 소통이 가능합니다.


다민족, 다언어, 다종교 국가인 남아공은 통합과 평등의 역사를 걸어오고 있습니다.



남아공의 수도는 세군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케이프타운은 남아공의 입법 수도이며 행정 수도는 프리톨리아, 사법 수도는 블룸폰테인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화폐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공식 통화는 랜드 / 란드 Rand 이며 ISO 코드 ZAR을 사용합니다.


랜드의 보조단위는 센트 Cent를 사용하며 100센트는 1랜드입니다.


남아공 화폐 랜드는 비트바테르스란트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으며, 남아공에서 금맥이 가장 많이 발견되는 지역입니다.


남아공 화폐 랜드 / 란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그 주변 나라인 나미비아, 레소토에서도 사용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화폐 랜드는 동전과 지폐 두 가지로 사용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화폐 랜드 / 란드

동전 

 5센트

10센트 

20센트 

50센트 

 

동전

1랜드 

2랜드 

5랜드 

 

 

지폐

10랜드 

20랜드 

50랜드 

100랜드 

200랜드 



남아공 환율



출처 : wikipedia



2019년 11월 9일 기준, 남아프리카 공화국 환율 1랜드 78.12원입니다.


지난 1년 간 최고 85원 최저 76.99원, 지난 10년 간 최고 172.63원 최저 69.32원을 기록했습니다.



남아공 환율을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계산하는 방법은 랜드에 80을 곱하여 원으로 환산하는 방법입니다.


대략 1랜드 80원, 10랜드 800원, 100랜드 8,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너무 큰 고액이 아니고 길거리에서 물가를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에는 1랜드 100원이라 생각하고,


랜드 끝자리에 숫자 0을 두개 추가하셔서 생각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1랜드 100원, 100랜드 10,0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고 몇 백원에서 몇 천원 정도 차이가 있음을 아시면 편할 수 있습니다.





브릭스 BRICS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아프리카 최대의 시장이자 아프리카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브릭스의 다섯번째 국가로 2010년 12월 브릭스의 정규 회원이 됩니다.


브릭스는 2000년대를 전후하여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신흥 경제 대국 5나라를 칭하는 용어이자 연합 이름입니다.



B - Brazil 브라질


R - Russia 러시아


I - India 인도


C - China 중국


S - South Africa 남아프리카 공화국 / 남아공



남아공은 아프리카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남아공은 유통업, 금융업, 철강업, 광산업, 자동차업, 석유화학산업, 관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아공은 자연의 보고로 수 많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펭귄, 고래, 물개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남아공의 남서부 지역은 지중해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포도 재배가 활발하며 와인 생산지로도 유명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표 와인은 피노타주로 남아공에서만 생산된다고 합니다.



아파르트헤이트





아파르트헤이트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인종 차별 정책을 일컫는 말입니다.


남아공은 백인과 흑인의 구분과 백인이 아닌 인종에 대한 차별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차별과 억압, 폭력 등에 대해 남아공의 사람들은 저항했으며 그 중심에 넬슨 만델라 대통령이 있습니다.


1950년 시작된 아파르트헤이트 인종 차별 정책은 1994년 최초로 민주적인 선거가 실시되며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