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북부의 고산 지대인 사파는 베트남에서 가장 추운 지역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트레킹과 하이킹을 하기 위해 사파를 방문합니다.


사파의 날씨와 숙소, 사파를 방문할 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파의 날씨?







사파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은 3월부터 11월입니다.


이 시기에 사파의 날씨는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입니다.


하늘은 맑고 청량하며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선선합니다.


트레킹을 하기에 최적의 날씨이며 사파의 풍경과 주변 경치를 관람하기에도 아주 적당한 날씨입니다.


봄에 사파를 방문하신다면 수 많은 생명들이 겨울을 끝내고 깨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판과 언덕, 산은 온통 녹색으로 변하며 꽃들이 만발하는 풍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역시 사파 방문의 최적의 시기입니다.


들판의 곡식들은 잘 익어 수확을 기다리고 있으며 들판은 황금 빛으로 물들어 버립니다.


사파의 평균 기온은 15도로 하노이나 그 밖의 내륙 도시에 비해면 매우 선선한 편입니다.


하지만 사파의 여름은 조금 덥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트레킹을 하신다면 걷는 도중 땀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의 사파의 겨울은 춥습니다. 두꺼운 옷을 준비하셔야 하고 때로는 눈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 잘까?





사파는 관광 도시이자 휴양 도시인 만큼 다양한 숙소가 있습니다.


일반 호텔부터 별장식 숙소, 호스텔, 홈스테이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호텔은 하루에 10$부터 100$까지 다양한 등급과 시설이 있으니 일정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여행자들은 까우마이 스트리트에 숙소를 잡는데 근처에 식당과 펍, 카페, 호텔이 모여있는 중심가입니다.



홈스테이



출처 : flickr.com / Vincent Guth



도시에서 벗어나 휴양을 즐기고 고산 소수 민족의 생활을 경험하고 싶다면 홈스테이를 추천합니다.


트레킹을 하거나 사파를 둘러볼 때, 수 많은 마을을 지나다니게 됩니다.


사파 시내로 돌아가기 너무 늦었거나 혹은 현지 생활을 체험하고 싶으실 때 홈스테이를 선택하게 됩니다.


홈스테이라고 해서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철저히 현지 생활을 하는 일반 가정에 방 한개 혹은 침대 한개를 빌려 지내시는 형태입니다.


위생에 민감하시거나 숙소의 청결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현지 가족들과 생활을 같이 하고 현지인들과 어울려 동화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색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준비물?



출처 : flickr.com / Marco Verch


사파를 방문하는 것은 베트남의 일반 도시들을 방문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래서 사파를 방문하신다면 목적에 맞게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노이에서 사파를 방문하시고 하노이로 다시 돌아가실 예정이라면 큰 짐들은 하노이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고산 지대라 길이 정리되지 않은 곳이 많으며 오래 걸을시 발의 통증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트레킹을 하려고 오시는 분들에게는 당연히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두께가 있는 옷 역시 필수품입니다. 평균기온 15도인 사파의 밤은 춥습니다.


선크림과 벌레 퇴치약도 필수품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급약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트레킹을 할 때 혹시나 작은 사고로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독약과 밴드를 챙기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파의 소개와 사파 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