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파는 베트남의 고산 마을로 베트남에서 가장 추운 지역 중 하나입니다.


중국과의 국경에 인접해 있으며,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와 약 350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사파는 높은 산, 계곡, 계단식 논,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 소수민족 등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사파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파?





사파는 숨막히는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소음과 매연, 먼지 등을 벗어나 심신의 안정을 찾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은 자연을 감상하고 자연과 동화되어 트렉킹을 하러 찾아오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파는 베트남에서 가장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황린선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사파는 1,650m의 고산 도시이며 산악 도시입니다.


베트남 최고봉 판시판 산을 바라보고 있는 사파는 산에 둘러쌓여 있는 둥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산으로 둘러쌓여 있지만, 주위의 풍경이 온통 산은 아닙니다.


한쪽으로는 끝없이 펼쳐진 논을 볼 수 있으며 각종 동물과 식물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안개 사이로 뜨는 해를 바라보며 새들의 지저귐을 듣는 것은 자연의 마법을 보는 것 같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숲속을 산책하고 마을의 아이들과 웃음을 나누는 것도 사파에서 해야할 일 중 하나입니다.



사파의 역사?



출처 : wikimedia commons



사파는 20세기 초 프랑스인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들은 하노이의 더운 날씨를 피해 이 곳을 휴양지로 이용하게 됩니다.


1940년대 베트남 독립의 움직임이 시작되고 이 아름다운 도시는 폭탄으로 인해 폐허로 변해버립니다.


1990년이 되어서야 사파는 관광지로 알려지기 시작하고 사람들이 유입되기 시작합니다.


현재는 트렉킹과 하이킹, 베트남의 자연 휴양지, 고산 소수 민족 체험 등의 다양한 이유로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파에 어떻게 가나?



출처 : wikimedia commons



사파에 가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기차, 버스, 개인 차량, 오토바이 등이 있는데 오토바이는 비추입니다.



기차


사파로 가는 방법 중 기차 이용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격이 적당하며 기차안에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친해지고 같이 여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스나 개인 차량의 이용보다 좋은 점은 침대칸 표를 구매해서 편히 잠을 자면서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루에 몇 대의 기차가 사파를 향해 출발하지만 주로 밤 기차를 이용하여 사파로 이동합니다.


기차로 9시간 정도 이동하며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파 익스프레스와 판시판 익스프레스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두 가지 모두 나쁘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꼭 왕복 티켓을 구매하여야 한다는 점인데, 편도로 끊고 사파로 이동한 다음


사파에서 하노이로 돌아오는 티켓을 편도로 구매하신다면 엄청난 바가지 요금을 쓸 수 있습니다.


왕복 티켓의 가격은 250,000VND 정도이고 타시는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 침대칸 기준입니다.


기차의 도착점은 라오까이입니다. 이곳에서 사파까지 차로 한 시간 가량 이동을 해야합니다.


버스는 상당히 많고 자주 운행을 합니다. 혹시나 간발의 차로 버스를 놓치셨다고 해도 다음 버스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주의할 점 역시 바가지 요금인데, 외국인이라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오실때, 베트남 친구 한 명 사귀어 놓으면 바가지 쓰실 일은 많이 줄어드실 겁니다. 



버스


버스는 하노이에서 사파로 직접 이동합니다. 


기차처럼 중간에 내려 버스를 다시 탈 일은 없으므로 한번에 가고 싶으신 분들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차보다 시간이 적게 걸리는 장점도 있지만, 장시간 이동에 몸이 조금 불편함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개인 차량


개인 차량을 렌트해서 가시는 방법은 가격이 아무래도 비쌉니다.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원하는 곳에서 차를 세워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의 날씨와 사파의 숙소, 사파의 준비물에 대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베트남 북부의 고산 지역 하장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