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사파는 베트남에서 하늘아래 첫 도시입니다.


해발 1650m의 고산에 위치한 사파는 자연 경관을 체험하고 소수 민족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하노이에서 기차로 9시간, 자동차로 6시간 정도 이동하면 자연에 둘러싸인 사파를 확인하시게 됩니다.


사파의 소개와 사파 가는 방법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소수 민족과 체험?






산과 들, 계곡, 하늘로 둘러싸인 사파는 약 20여개 소수 민족의 삶의 터전입니다.


사파와 주변 지역까지 포함하여 흐몽족, 다오족, 자이족은 소수 민족의 50%를 차지합니다.


산을 따라 이어지는 고산 지역의 수 많은 마을에는 풀라족, 하니족, 라티스족도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각 소수 민족은 그들의 고유 언어, 옷차림, 문화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소수 민족은 땅을 경작하고 가축을 기르며 생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곡식을 수확하고 농사를 지으며 소, 돼지, 닭, 말 등을 기르는 것이 그들의 일상이었습니다.


최근 사파가 관광지로 급부상하며 몇몇은 관광 산업에도 진출을 합니다.


트레킹 가이드, 홈스테이, 관광객들에게 팔기 위한 전통 수제품 제작 등이 그것입니다.


소수 민족을 체험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마을을 방문하여 그들과 함께 생활을 하는 것이 최상입니다.


마을에는 홈스테이가 마련되어 있고 그들이 안내하는 자연을 감상하시며 트레킹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의 날씨와 숙소 그리고 준비물에 대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사파 마켓?



출처 : wikipedia



사파와 그 주변의 마을에는 시장이 열립니다. 이곳에서는 수제 기념품과 트레킹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 마켓은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호텔과 카페, 레스토랑이 밀집한 곳과 가까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파 마켓뿐 아니라 그 주변에도 다양한 상점들이 즐비해 있으니 쇼핑을 하실 곳은 많습니다.


다만 사파 주변 마을의 가격보다는 높게 형성되어 있으니 마을들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가치있는 수공예품이나 기념품이 있으시다면 마을에서 직접 생산하는 생산자에게 값을 지불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트레킹?



출처 : flickr.com / Satsir Singh



사파는 트레킹을 빼고는 이야기하기 힘든 곳입니다.


사파의 트레킹은 시간과 일정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반나절 코스, 하루 코스, 이틀 코스 등 본인의 스케줄에 맞추어 트레킹을 할 수 있습니다.


사파 트레킹 가이드는 레드자오족이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코스라면 소수 민족의 마을을 둘러보고 자연을 감상하며 요리를 해볼 수도 있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틀이라면 소수 민족의 마을에서 홈스테이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소수 민족의 진짜 삶을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이틀 코스가 필수입니다.



판시판 산?




베트남의 최고봉인 해발 3143m의 판시판 정상을 오르시는 것도 필수입니다.


판시판 산을 오르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1. 케이블카


선플라자에서 황리엔 케이블카 정류장으로 이동한후 케이블카를 타고 판시판 케이블카 정류장으로 이동합니다.


판시판 케이블카 정류장에서 하차한 후 푸니쿨라역으로 잠깐 걸어서 이동하신 후 (70 걸음 정도)


미니 기차를 타고 판시판 정상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선플라자에 가시면 각 요금표와 이동수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2. 트레킹


판시판 정상까지 가는 트레킹 루트는 매우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소개하고 다음에 다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하루 코스는 짬톤 코스를 이용합니다. 다만 매우 이른 아침 출발하여야 합니다.


이틀 코스는 신짜이 코스를 이용합니다. 트레킹 중 하루는 중간의 숙소에서 묶게 됩니다.


삼일 코스는 깟깟 코스를 이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코스가 아니라 트레킹하는 사람들과 마주칠 일이 없습니다.


다만 삼일 코스는 사파를 매우 자세하고 깊이 있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심화 코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