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심장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줍니다.


그러나 잠을 너무 많이 자거나 적게 자는 것은 오히려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밤에 잠을 잘 잔다는 것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8시간 정도를 자고 일어나면 몸이 개운하고 활동성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면역 체계를 활성화 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들며 운동 신경을 높여줍니다.


수면 시간과 건강의 상관관계에 대한 한 연구에서 잠을 너무 많이 자거나 적게 자는 것은 건강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은 심장병의 위험을 낮춘다.





영국에서는 잠과 심장병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40세에서 69세 사이의 심장병을 앓은 경험이 없는 46만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팀은 3개의 집단으로 분류하여 여섯 시간 미만의 수면자, 


여섯 시간에서 아홉시간 사이의 수면자, 아홉 시간 이상의 수면자로 분류했습니다.


여섯 시간에서 아홉 시간의 수면자에 비해 여섯 시간 미만의 수면자는 20%,


아홉 시간 이상의 수면자는 34%의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심장병에 걸릴 유전적 소인이 있는 참가자들도 6시간에서 9시간의 잠을 잔 경우는 18%의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잠은 심장병의 유전적 소인을 가진 사람도 보호할 수 있다.





잠이 심장병의 위험을 어떻게 낮추는지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잠은 우리의 생활에 필수이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기초가 됩니다.


올바른 잠은 기억력을 좋게 하며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잠이 부족하면 신진 대사에 문제가 발생하며, 비만, 면역력 감소, 스트레스 등의 이상이 생깁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숙면의 방법, 숙면의 조건





모든 사람이 밤에 잠을 쉽고 편안하게 자는것은 아닙니다. 잘자는 방법은 중요합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성적인 불면증은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장은 우리 몸의 모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24시간 7일 365일 항상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람의 수면 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6시간만 자도 괜찮고 어떤 사람은 9시간도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불면증 치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잠과 싸우는 사람들은 전문가와 상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수면을 이루지 못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약을 처방해 줄 수도 있습니다.



2. 우리의 생활 습관을 파악하고 생활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우리는 무의식 중에 잠을 이루는데 방해가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나 패스트 푸드, 알코올 등은 깊은 숙면을 방해합니다.



3.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리 몸의 호르몬 균형을 맞춰줍니다.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근육을 이완, 강하게 만듭니다.



4. 마사지로 몸을 풀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로마 마사지는 우리의 후각과 피부를 자극하여 몸을 이완시키고 편안하게 해줍니다.



5. 잠을 잘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밝은 조명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며, 자기 전 핸드폰을 하는 습관도 우리의 바이오 리듬을 망가지게 합니다.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향초나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