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북부의 닌빈은 하노이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닌빈은 아직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베트남인들에게는 매우 유명합니다.


육지의 하롱베이라 불리는 닌빈은 영화 인도차이나의 무대로 이름을 알립니다.


또한 콩 아일랜드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진 곳입니다.


대표적인 카르스트 지형으로 논과 강, 동굴이 어우려져 감탄을 자아냅니다.



닌빈





닌빈은 그 아름다운 자연의 절경과 베트남 역사의 중심지로 유명합니다.


고대의 사원, 신비로운 동굴, 황금빛 들판, 카르스트 지형 등 닌빈의 매력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9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닌빈은 호아루현과 경계를 접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북부를 여행한다면 사파까오방, 하장과 더불어 꼭 들러야 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아직은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하롱베이에서 느끼는 복잡함을 싫어하신다면 닌빈이 답입니다.



닌빈의 역사





닌빈은 그 아름다운 자연만큼이나 역사적으로도 그 가치가 깊고 유적지가 풍부한 지역입니다.


고대 왕들의 유적지가 있으며, 수 많은 절이 있고, 역사의 전쟁터가 남아있습니다.


닌빈 호아루는 10세기의 베트남 봉건 왕조의 시작지로 딘 왕조와 레 왕조의 수도였습니다.


딘 왕조는 이곳에서 주변 12개의 부족을 통합하여 왕이 되었고 딘킨 사원은 딘 왕에게 헌납된 사원입니다.


프랑스 점령 시절에는 하노이로 가는 강을 통해 물자와 군사를 보급하는 보급지의 역할을 했습니다.


전략적, 위치적으로 매우 중요한 닌빈은 몽골의 세 차례 침략을 막아낸 쩐 왕조의 사당이 있습니다.





닌빈 방문 시기



닌빈은 일 년 내내 언제든 방문이 가능합니다.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이며 날씨가 선선합니다.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두꺼운 자켓과 긴 바지 등 추위에 대비한 옷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날씨가 더워지지만 비가 내리는 날이 많습니다.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여행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9월은 태풍의 위험이 있어 일기 예보를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닌빈 교통편



1. 비행기


베트남 남부에서 이동하신다면 하노이 공항으로 가셔서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2. 기차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기차가 하루에 여러 대 있으며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좌석은 딱딱한 의자석, 부드러운 의자석, 침대석으로 나뉩니다.


베트남 중부 도시 후에에서도 닌빈으로 이동하는 기차가 있으니 시간을 절약하시려면 밤 기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버스


기차와 버스는 여행객들이 즐겨 이용하는 교통 수단입니다.


버스는 하노이에서 운행하며 약 두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롱베이에서 직접 오는 버스도 있습니다.



4. 렌트카


차량을 렌트하셔서 오시는 방법입니다.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한 이동이 가능하지만 가격이 버스나 기차에 비해 비쌉니다.





닌빈 볼거리







출처 : wikipedia





1. 호아루


호아루는 고대 베트남 왕조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적지입니다.



2. 짱안


짱안은 거대한 국립 생태 공원으로 3가지의 투어를 고를 수 있습니다.


투어는 뱃길이 다르며 방문하는 동굴의 수도 다릅니다. 중간에 사원과 매점을 들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콩 아일랜드의 촬영지를 방문하는 투어도 생겼습니다.


배를 타고 국립 생태 공원을 천천히 둘러보는 지역입니다.



3. 땀꼭


땀꼭은 짱안과 마찬가지로 배를 타고 이동하며 주위의 풍경을 감상하는 곳입니다.


산과 들, 동굴을 둘러보며 여유롭게 이동하는 투어입니다.



4. 바이딘 사원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바이딘 사원은 베트남 현지인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습니다.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시아 최대의 절인 바이딘 사원은 민간의 신앙과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5. 항무아


춤추는 동굴이라는 의미인 항무아는 중국 만리장성의 건축 양식을 본 따 만들었다고 합니다.


총 486개의 돌 계단을 오르면 항무아 정상에 오를 수 있는데 주변 풍경을 내려다 보는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