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니는 동남아시아, 태평양의 섬, 호주, 인도에서 자라는


작은 상록수의 일종으로 종종 용암이 흐른 자리에서 자라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노니는 빨간색이나 노란색의 염료를 만드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치료제로 사람의 몸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노니의 열매, 잎, 꽃, 줄기, 뿌리는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만드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



출처 : wikipedia



1. 암 예방


노니에는 치유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간암, 폐암, 신장암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6g에서 8g의 노니를 복용하면, 암 환자의 신체 기능, 피로, 통증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종양의 크기를 크게 줄이는 것으로 보기는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2. 척추 손상 개선


한 연구에 따르면 척추와 목의 통증으로 물리 치료에 참가한 실험자를 대상으로 4주간 실험한 결과


물리 치료를 하면서 노니 주스를 함께 마신 환자들은 물리 치료만 실시한 환자들보다 통증 감소에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노니 주스만을 마신 환자들은 물리 치료만 받은 환자에 비해 회복이 지연되었다고 합니다.


즉, 물리 치료를 받으면서 동시에 노니 주스를 마실 때 효과가 상승함을 알 수 있습니다.



3. 운동 능력 향상


21일 동안 노니, 자몽, 블랙베리를 섞어 만든 주스를 마신 운동 선수는 지구력이 높아지고 내구력이 강해졌다고 합니다.



4. 고혈압 개선


한 달 동안 매일 100g의 노니를 섭취한 고혈압 환자는 한 달 후 혈압이 낮아짐을 확인하였습니다.



5. 관절염 치료


90일 동안 매일 100g의 노니를 섭취한 환자는 진통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관절염이 치료되었다고 합니다.


 

6. 수술 후 메스꺼움의 완화


노니는 수술한 환자들에게서 종종 나타나는 메스꺼움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복통, 당뇨병, 생리 문제, 변비, 천식, 우울증, 편두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출처 : wikimedia



노니의 열매는 과일 자체의 음식으로 사용될 때에는 부작용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니티, 노니 주스 등 화학적 첨가물이 첨가될 때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노니티, 노니 주스를 몇 주간 마신 사람들에게서 


간 손상에 대한 보고가 있었지만 정확히 노니가 원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1. 임신과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노니 섭취를 하지 마십시오. 역사적으로 노니는 낙태용으로 사용된 기록이 있습니다.


모유 수유 중일 때도 노니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 신장에 문제가 있다면 노니를 피하십시오.


노니에는 다량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지나친 칼륨은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사람에게도 노니의 높은 칼륨 수치는 혈액내의 칼륨을 증가시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은 노니를 섭취하면 안됩니다.


노니의 성분 중에는 간에 좋지 않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 질환이 있다면 노니 섭취를 금지하십시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