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섯은 동양의 의학에서 수 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버섯은 명약으로 유명하며 귀한 약재로 대접받고 있습니다.


분말로 사용하거나, 끓여서 사용하거나, 생으로 섭취가 가능한 버섯은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효능 또한 버섯에 따라 다릅니다.


오늘날 버섯은 다양한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기도 하며 약용, 건강 식품에도 사용됩니다.


염증 및 암에 대한 면역 체계 시스템에 도움이 되는 버섯에 대해 소개합니다.



차가버섯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러시아에서는 불치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전해집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로 많이 사용되며 성인병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와 염증치료에 효과적인 차가버섯은 피부 노화와 관련된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암의 진행 속도를 늦춰주며 저밀도 지방 단백질 LDL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체내와 체외 모두에게서 유익한 영향을 줍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음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향과 영양이 좋아 국물을 내는 데에 쓰이기도 합니다.


국, 찌개, 구이, 볶음 등 정말 다양한 요리에 표고 버섯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특히 우리의 심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간에서 콜레스테롤 흡수와 생성을 억제하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압을 유지시키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영지버섯





영지버섯은 자연의 자낙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암의 효과가 좋아 불로초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자낙스 XANAX는 신경안정제의 일종으로 불면증, 우울증, 공황 장애 등의 불안증을 없애주는 물질입니다.


영지버섯은 가장 인기있는 약용 버섯 중 하나이며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 시스템을 안정시켜 암세포와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영지버섯에는 트리테르펜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진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트리테르펜은 우울증을 완하하고 불면증을 치료합니다.



터키테일버섯





대부분의 버섯은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고 항암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터키테일버섯의 경우 항암 작용에 더 큰 효과가 있습니다.


터키테일버섯에는 PSK라고 하는 다당류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암 처방약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사자갈기버섯



출처 : flickr / Melissa Mcmasters



뇌와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사자갈기버섯은 면역 체계 강화에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알츠하이머나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신경계 질환에 매우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불안과 과민성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



출처 : wikimedia



보통 버섯들과 달리 곤충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며 여름이 되면 버섯으로 피어납니다.


동충하초는 신체가 산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혈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 신경을 향상시키고 근육의 회복 속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