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로에는 선인장과 같은 식물로 덥고 건조한 기후에서 자랍니다.


알로에는 젤과 라텍스의 두 가지 물질을 생성하며 이는 의약품으로 사용됩니다.


알로에 젤은 알로에 식물의 잎의 내부에서 발견되며 투명하고 젤리같은 물질입니다.


알로에 라텍스는 식물의 잎 아래에서 발견되며 노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일부 알로에 제품은 으깨진 잎에서 만들어지며 젤과 라텍스가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로에는 성경에도 언급이 되는데 종교 의식을 위한 향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알로에 사용





알로에는 경구 복용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습니다.



1. 경구 복용


알로에 젤은 체중 감량, 간염, 당뇨병, 위궤양, 피부 질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알로에 추출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로에 라텍스의 경우도 입으로 섭취가 가능하고 변비 완화, 감기, 천식, 당뇨병 치료를 위해 사용됩니다.


신선한 알로에 잎은 암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피부에 바름


여드름, 피부 염증, 입 안의 염증, 동상, 비듬 등의 치료를 위해 피부에 직접 바릅니다.


알로에 추출물과 알로에 젤은 화상, 건조한 피부 등의 피부 트러블에도 사용됩니다.


알로에 젤은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에 효과적이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상처 치유를 도와줍니다.


알로에 젤은 특정 박테리아나 세균을 없애는 특징이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1. 여드름 치료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알로에는 젤을 바를 경우 35%의 치료를 보인다는 실험이 있습니다.



2. 화상 치료


알로에 젤은 화상 1도, 화상 2도의 환자에게 바를 경우 치유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생제를 적용하는 것보다 알로에 젤이 상처를 금방 아물게 한다고 합니다.


가려움증을 막아주며 염증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3. 변비 치료


알로에는 변비를 치료하고 설사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4. 당뇨병


알로에를 경구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생식기 포진


알로에 크림을 하루에 3번 바를 경우 생식기 포진의 환자 치유율이 증가했습니다.



6. 입의 가려운 발진 치료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 성분이 포함된 구강 세정제를 12주간 사용한 결과 입의 가려운 발진이 완화되었습니다.



7. 다이어트, 체중 감량


연구에 따르면 150mg의 알로에 젤을 함유한 알로에 복합물을 8주 동안 하루에 두 번 섭취한 결과


당뇨병 개선과 과체중 환자의 체지방이 감소했습니다.





알로에 부작용



출처 : https://www.needpix.com/photo/897586/aloe-aloe-vera-life-bless-you-plant-free-pictures-free-photos-free-images-royalty-free



알로에는 미용의 목적이나 치료의 목적으로 피부에 바를 경우에는 대부분 안전합니다.


하지만 알로에 라텍스의 경우 고농축 라텍스를 경구 복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복통 및 경련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량의 알로에 라텍스를 오래 복용하면 설사, 칼륨 부족, 근육 약화,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은 알로에 섭취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유산을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2. 12세 미만의 이이에게는 알로에 섭취를 권하지 않습니다.


복통과 설사,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당뇨병 환자는 혈당 수치를 확인하고 전문가 상담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고용량의 알로에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5. 수술이 예정되어 있다면 최소 2주 전에는 알로에를 피하십시오. 알로에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