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 코창은 코창 섬이라고 불리며 태국 남동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창, 창 섬, 코창 섬, 코끼리 섬이라고 불리며 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코창은 태국의 푸켓코사무이와 함께 인기있는 섬 중 하나이며,


태국에서 푸켓 다음으로 큰 규모의 섬으로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섬입니다.


시암만에 있는 캄보디아와의 국경 근처에 있으며 무꼬창 해양 국립공원의 일부입니다.


방콕에서 약 300km 떨어져 있습니다.



코창의 소개





태국 파타야의 화려함과 푸켓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는 반대로 코창은 조용한 섬입니다.


오랫동안 인프라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코창은 국립 공원에 속해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호텔이나 레스토랑, 펍 등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지만 리조트 규모의 화려함고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코창 섬의 대부분은 정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숲과 나무로 둘러쌓인 코창은 한적하고 조용합니다.


도시 생활에 지친 관광객들이 편안한 휴식을 위해 방문하는 곳입니다.


방콕에서 버스로 약 4시간 정도 걸리며 파타야에서 버스로 약 5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얀 모래의 해변, 이국적인 풍경의 야자수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코창으로 이동하시는 중에 찬타부리를 경유한다면, 남톡 플리우에서 작은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폭포의 특징은 검은 잉어가 산다는 점인데 폭포에 몸을 담그셔도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코창의 관광 인프라





코창에서는 작지만 아늑한 방갈로에 묶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식당도 많이 있습니다.


코창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는 많지 않지만 자연을 좋아하신다면 수 많은 폭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글을 통과하여 트렉킹을 하신다면 다양한 폭포를 만날 수 있는데 깊이가 7m에 이르는 클롱 폭포는 수영하기에 좋습니다.


코창의 아름다운 폭포 중 하나로 꼽히는 마욤 폭포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변에서의 휴가가 지친다면 정글 속으로 탐험을 떠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정글에서 코끼리를 타고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태국의 다양한 해변 휴양지답게 코창 또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창의 날씨





코창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2월입니다.


이 시기는 건기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파도는 잔잔하고 하늘은 청명합니다.


3월에서 10월까지는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리며, 정글과 숲에 생명을 넣어주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많은 호텔이 영업을 중지하기도 하고, 딱히 코창에서 할 것이 많지는 않습니다.



코창 이동 방법





비행기


방콕에서 코창으로 가는 비행기는 없습니다.


비행기로 이동하시려면 코창에서 가까운 트랏 공항으로 이동한 후 트랏 공항에서 코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트랏 공항은 활주로가 한 개인 매우 작은 공항입니다.


방콕에어웨이에서 소유하고 있는 이 공항은 한정적인 비행기 수요로 인해 가격도 매우 높습니다.


방콕에서 트랏 공항까지 편도 4,000 바트 환율 계산 한화 약 160,000만원 정도입니다.



버스


방콕 동부 터미널과 북부 터미널에서 코창으로 가는 버스가 매 시간 있습니다.


5시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300 바트 환율 계산 한화 약 12,000원입니다.


버스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방콕에서 트랏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하는 버스,


방콕에서 라엠 부두로 이동하는 버스, 방콕에서 코창섬으로 이동하며 페리 비용이 포함된 버스 등


선택의 옵션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일정에 맞는 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오산 로드에 있는 다양한 여행사의 투어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도 코창으로 가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미니밴, VIP 버스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