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 만에 위치한 도시 후아힌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해변 휴양지입니다.



방콕에서 남서쪽 방향으로 약 230km 떨어져 있는 후아힌은 태국어로 돌머리라는 뜻입니다.


후아힌의 인구는 약 8만 명으로 도시 자체가 큰 규모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주민들은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파타야의 대안으로 후아힌을 방문하셔도 좋으며, 


파타야의 화려한 밤 문화가 부담되신다면, 특히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라면 후아힌이 나을 수 있습니다.



후아힌 소개



출처 : wikipedia



1962년에 태국 왕이었던 라마 7세는 후아힌에 왕실 여름 별장을 세웁니다.


그 후부터 후아힌은 관광지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아직도 왕족들이 이곳에서 휴가를 보낸다고 합니다.


후아힌은 로얄 리조트라고 불리며 항상 깨끗하고 높은 수준의 치안을 유지합니다.


후아힌은 푸켓이나 파타야와는 달리 매우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시끄러운 소음이나 화려한 네온 사인의 숲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후아힌이 최적의 장소입니다.


그러나 후아힌은 로얄 리조트, 왕족의 휴가지답게 호텔 비용이 다른 곳에 비해 비쌉니다.


물론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나 다양한 예산에 맞는 저렴한 호텔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높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후아힌에서 25km 정도 떨어진 차암으로 방문을 하신다면 좀 더 저렴한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후아힌의 해변은 약 5km에 이르며 깨끗한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도 코창과 코사무이와 같이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1942년에는 태국의 최초 골프장이 들어섰으며, 태국 최초의 국립공원 카오삼로이요드가 근처에 있습니다. 





후아힌 날씨





11월에서 2월까지는 성수기로 시원한 계절, 건기입니다.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태국 날씨 기준으로 시원함이 적당합니다. 물론 덥습니다.


6월에서 10월은 우기로 장마가 지속됩니다.


강우량이 많지만 짧고 굵은 비가 자주 내리며, 특히 10월은 가장 강우량이 많은 달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매우 덥습니다. 


후아힌을 방문하여 일광욕을 하거나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지만, 너무 뜨거운 햇볕을 감수해야 합니다.



후아힌 이동 방법





비행기


방콕에서 후아힌으로 이동하는 비행기편은 현재 모두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 전에는 방콕 돈무앙 공항에서 비행기로 이동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세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1시간 제트기 대여 비용은 2,200 바트 환율 계산 한화 약 88,000원 정도입니다.


방콕에서 후아힌까지 비행시간은 약 30분 정도입니다.



버스


방콕 수완나품 공항 1층 8번게이트에서 24석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시간 정도 소요되며 가격은 305 바트 환율 계산 환화 약 12,000원 입니다.


방콕 시내에서도 버스로 이동가능하며 남부 터미널에서 운행합니다.


매 20분마다 출발하며 3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가격은 200 바트 약 8,000원 입니다.



기차


방콕에서 후아힌으로 기차 이동도 가능합니다.


4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가격은 좌석 등급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3등석의 경우 44 바트, 1등석의 경우 202 바트이며 1등석 에어컨 추가시 1,522 바트까지 요금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