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고 권장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계란은 인간이 먹는 음식 중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계란은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1. 저렴한 가격





우선 계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우리의 식탁에 반찬으로 올려놓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계란은 조리법도 다양하고 준비하기 용이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계란은 삶아 으깨거나 삶은 그대로 샐러드에 사용할 수 있고 오믈렛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이 들어간 오믈렛이나 샐러드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효과를 줍니다.



2. 아침 식사 대용





아침 식사는 인간의 신진 대사를 활성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입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계란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계란과 계란과 동일한 칼로리를 가진 음식을 섭취한 실험군의 연구 결과,


계란을 먹는 것이 포만감을 불러 일으키고 칼로리를 더 적게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침에 계란을 섭취한 사람들은 65% 이상이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침에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혈당이 안정되고 인슐린 반응이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3. 신진 대사 강화



계란은 신진 대사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되어 있고 그 비율 또한 알맞다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계란을 섭취했을 때 신진 대사가 올바르게 작동한다는 의미입니다.


계란과 같은 고단백 음식은 우리 몸의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포만감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고단백 식품은 단백질이 적은 식품에 비해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음식에 대한 강박 관념을 줄여주며 야식에 대한 욕구를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5. 낮은 칼로리





계란은 칼로리의 함량이 적습니다.


흔히 우리가 하는 다이어트 중 하나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계란 한 알에는 약 80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영양소가 매우 높습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더 많은 영양 성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으로 식사를 대용하신다면 3개 정도가 적당하며 야채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삶은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기름을 이용하거나 튀긴다면 기름의 칼로리가 추가됩니다. 



6. 풍부한 영양



계란에는 알을 깨고 나와 병아리가 될때까지 필요한 모든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뿐만 아니라 엽산, 인, 셀레늄 등 의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목초지에서 자란 닭의 알에는 오메가 3가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