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리브 오일은 식용유 중 가장 사랑받는 오일이자 쓰임새가 많은 오일중 하나입니다.



샐러드, 튀김, 볶음 요리 등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되는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의 열매에서 오일을 추출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주 성분은 지방산으로,


불포화산인 올레산과 포화 지방산인 팔미트 산이 주 성분입니다.








1. 올리브 오일은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우리 신체에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또한 우리에게 해로운 박태리아를 소멸시키는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에 있는 박테리아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박테리아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니 균입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니 균은 우리의 위에 살며 위궤양과 위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니 균의 감염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2. 올리브 오일은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우리의 신체에서 산화 방지의 역할을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다양한 화합물은 암 세포와 싸울 수 있다고 합니다.



3. 올리브 오일은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특히 제 2형 당뇨병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당, 인슐린에 대한 수치를 조절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음식을 먹은 사람들은 제 2형 당뇨병 위험을 40% 이상 줄였다고 합니다.



4. 올리브 오일은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우리의 뇌 세포내에 축적된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올리브 오일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


올리브 오일의 주요 지방산은 올레산이며 전체 오일 함량의 73%를 차지합니다.


올레산은 우리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며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올리브 오일은 훌륭한 산화 방지제입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우리 신체에 유익한 지방산 외에도 비타민 E, 비타민 K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산화 방지 작용은 만성 질환을 줄이며 염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의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올리브 오일은 뇌졸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뇌졸증은 뇌로 공급되는 혈류의 장애로 인해 발생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전 또는 출혈로 인해 혈류의 장애가 발생하는데, 올리브 오일은 이를 방지하고 예방한다고 합니다. 






서양의 대표 건강 음식을 대표하는 올리브는 올리브 오일과 올리브 과육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잎을 차로 끓여 마시기도 하는데 올리브 잎은 자연 항생제로도 유명합니다.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사람들이 건강식으로 애용하는 올리브는 특히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 항산화 작용, 해독 작용, 면역력 증가 등의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