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증상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진다고 해서 무조건 탈모의 증상이나 원인으로 규정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머리 숱이 듬성한 것으로 보일 수 있고, 


심각한 경우에는 탈모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1. 우리의 식습관, 생활 습관 그리고 유전에 의해 얇아질 수 있습니다.



2. 염색, 파마 등 머리카락을 스타일 하는 방법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4. 철, 엽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지 않은 식단은 모발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5. 헤어 스프레이, 젤 등의 헤어 제품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임신 중이거나 출산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을 경우 머리카락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7.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체중 감량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8. 면역 체계에 문제가 있거나 호르몬 변화가 있을 경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얇아짐 해결 방법





1. 비타민 섭취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방법에는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음식 섭취를 골고루 해야합니다.


영양 실조, 특정 영양소 부족이나 결핍 등은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머리카락이 두껍고 강하게 자라려면 철, 엽산, 비타민, 아연이 필수입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생선 등을 섭취하고, 종합 비타민 제품을 섭취해도 좋습니다.


다만, 영양소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일일 권장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센셜 오일


특정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 테라피, 아로마 마사지 등에 사용됩니다.


라벤더 오일과 로즈마리 오일은 일부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때는 미리 패치 테스트를 하고 두드러기나 발진 등의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두피 마사지


머리카락을 두껍게 하는 가장 저렴하면서 쉬운 방법은 자가 두피 마사지입니다.


두피를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두피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머리카락을 쥐어짜는 행동은 오히려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심하게 자극을 주는 것은 피합니다.



4. 샴푸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포함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 생성을 촉진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는 신체에서 만들 수 없는 지방산으로 음식 섭취를 통해 양양소를 공급받습니다.


조기 탈모나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는 염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염증을 치유하고 방지한다고 합니다.



6. 미녹시딜


미국 식품 의약국에서 승인한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의 사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두 번 두피에 직접 바르면 모발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목에 털이 자랄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