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기념품 쇼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나라의 특산품이나 그 나라에서만 구할 수 있는 기념품은 여행을 다녀온 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할 맛 나는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또한 기념품을 간직하고 여행 당시를 추억 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여행의 일부분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구할 수 있는 기념품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아오자이 / Ao Dai





아오자이는 베트남 전통 의상입니다.


아오는 윗 옷을 뜻하고 자이는 길다라는 뜻입니다. 윗 옷이 긴 의상이라는 의미입니다.


아오자이는 베트남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으며, 여전히 베트남 사람들은 아오자이를 평소에도 입습니다.


학교 교복, 레스토랑 종업원, 파티, 일상복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오자이는 그 색감 또한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오자이의 독특한 디자인은 사람들의 시선을 멈추게 만들고 우아하면서 매력적인 옷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형태의 의상으로 무게도 가벼워 부담스럽지 않은 기념품이 될 것입니다. 


아오자이는 호치민 어디서든 구입할 수 있으며, 여행자들이 붐비는 1군에 가게들이 몰려있습니다.



논라 / Non La



출처 : Pexels / Duong Nhan



베트남 사람들의 삶이자 역사인 논라는 모자입니다.


13세기에 처음 등장한 논라는 베트남 농부들의 삶을 대변하는 물건입니다.


햇볕과 비를 막아주는 논라는 여전히 베트남 사람들에게 필수품입니다.


특히 베트남 쌀 생산지 메콩 델타 주변 동탑을 방문하신다면 농민들이 논라를 쓰고 일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벤탄 시장이나 사이공 스퀘어 주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루 초콜릿 / Marau Chocolate



출처 : flickr / Kennejima



프랑스인 사무엘 마루타와 빈센트 모루에 의해 설립된 마루 초콜릿은 세계 최고의 초콜릿입니다.


세계 최고의 초콜릿을 맛 보기 위해서 사람들은 베트남을 방문합니다.


마루 초콜릿의 모든 재료는 베트남 남부 메콩 델타의 카카오 농장에서 생산됩니다.


호치민시 외곽의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이 초콜릿은 벤탄의 작은 공장 겸 카페에서 맛이 깊어집니다.


대부분의 베트남 사람들은 쓴 맛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닥락에서 재배되는 커피의 경우도 쓴 맛이 주를 이루고 있어,


커피에 연유와 설탕을 섞어 먹는 베트남 특유의 연유 커피가 탄생했습니다.


초콜릿도 예외는 아닌데, 마루 초콜릿의 특별한 초콜릿인 칠리 핫 초콜릿은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초콜릿입니다.


주소는 167 Calmette, District 1이고 상호명은 Maison Marou입니다., 



커피와 각종 티



출처 : wikimedia



베트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생산지입니다.


우리가 많이 들어 본 베트남의 알프스 달랏 주변의 닥락성에서 주로 재배되는 커피는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으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티도 베트남에서 살 수 있는 좋은 기념품입니다.


수 백가지의 티가 존재하는 베트남은 지역별 특산품이 따로 있으며 그 맛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커피와 티를 기념품으로 구입하여 한국에서 맛보는 즐거움 또한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커피와 티는 베트남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카페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선전 예술품





선전 예술품은 노동자와 군인들을 위해 안전과 치안, 보건 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 선전물입니다.


호치민 전쟁 박물관을 방문하셔도 전시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선전 예술품은 예술품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복고풍 예술의 한 주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티셔츠, 달력, 컵, 모자 등 다양한 예술품이 있으며, 공산 국가인 베트남에서 구할 수 있는 특별한 기념품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